애플-골드만삭스 제휴 신용카드 '애플카드' 내달 출시

애플-골드만삭스 제휴 신용카드 '애플카드' 내달 출시

  • 기자명 김백상 기자
  • 입력 2019.07.28 08: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수료 없고 채무 안 지도록 유도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아이폰 제조사 애플이 미국의 세계적인 투자은행 골드만삭스와 제휴해 신용카드 '애플카드'를 다음 달 초 출시한다고 블룸버그 통신과 경제매체 CNBC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과 골프만삭스가 제휴해 탄생한 애플카드 / 애플 홈페이지 제공
애플과 골프만삭스가 제휴해 탄생한 애플카드 / 애플 홈페이지 제공

이 카드는 아이폰의 지갑(wallet)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애플페이에 특화된 것이다. 그러나 애플페이를 받지 않는 판매업자들을 위해 티타늄으로 된 실물 카드 형태로도 발급된다.

CNBC는 기존 신용카드와 구별되는 애플카드만의 특징에 대해 "잔고와 구매 내역을 추적할 수 있는 정교한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라고 보도했다.

또 사용자들이 채무를 피하거나 이를 빨리 상환하도록 독려하는 소비자 친화적 기능도 탑재된다. 이 때문에 일각에서는 은행들이 이 상품으로 돈을 벌기 어려울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이 신용카드는 순백색에 디지털 우선으로 디자인됐다"면서 "수수료가 없고, 아이폰과 긴밀하게 통합되면서 소비처를 추적하는 독특한 시스템과 사생활 보호 중심의 접근을 특징으로 한다"고 전했다.

또한 포인트 적립 대신 구매액의 1∼3%를 돌려주는 캐시백 보상도 있다.

신청도 간단하다. 아이폰 운영체계(OS)의 최신 버전인 iOS 12.4를 사용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든 이 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애플로서는 기존 아이폰 이용자들을 계속 애플 제품에 묶어둘 수 있는 또 다른 온라인 서비스가 될 것으로 CNBC는 관측했다. 아울러 꾸준히 발생하는 매출을 확보할 수단이기도 하다.

또 근래 들어 일반 소비자 대상 시장에 진입하려 해온 골드만삭스에는 가장 주목받는 상품이 될 수 있다.

개발 과정에서 애플은 카드의 디자인과 아이폰에 탑재될 소프트웨어의 인터페이스를 담당했다. 골드만삭스는 기반이 되는 인프라스트럭처와 거래 데이터 관리, 결제 관련 분쟁의 관리 등을 맡기로 했다.

애플카드는 애플이 올해 3월 구독형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TV+'(플러스)와 뉴스 구독 서비스 '뉴스+'를 발표할 때 공개됐다.

김백상 기자  104o@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