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LG유플러스, 서울산업진흥원과 VR콘텐츠 공모전 진행 

[포커스] LG유플러스, 서울산업진흥원과 VR콘텐츠 공모전 진행 

  • 기자명 김백상 기자
  • 입력 2019.07.11 09:57
  • 수정 2019.07.11 10: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을 바꾸는 VR콘텐츠' 슬로건으로, 다음달(8월) 1일까지 접수
상금 및 제작지원금 총 2억1,500만원
우수 콘텐츠는 U+VR 플랫폼 통해 홍보 기회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 www.uplus.co.kr)와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장영승/ www.sba.seoul.kr)은 5G 콘텐츠 발굴 및 전략적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VR콘텐츠 공모전을 공동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 LG유플러스 5G이노베이션랩과 서울산업진흥원 서울 VR/AR제작거점센터 간의 연계를 통한 스타트업 연구?개발 공간 지원에도 협력키로 했다. 또 5G 콘텐츠 생태계를 활성화를 위한 시설 지원,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을 바꾸는 VR콘텐츠'를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서울 소재 기업 및 예비 창업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과 팀은 8월 1일까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ba.seoul.kr)의 '사업신청' 페이지 내 '접수중인 사업' 안에 마련된 전용코너를 통해 VR콘텐츠 제작 기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콘텐츠 주제는 복지향상을 위한 문화콘텐츠 또는 영상미디어로, 12세~15세 관람 가능한 수준이면 된다(선정성, 폭력성, 극단적인 실험적 주제 등은 제외). 예를 들어 우주?오로라 등 쉽게 가볼 수 없는 장소에 대한 새로운 체험, 공연?뮤지컬?콘서트 등을 VIP석에서 보는 듯한 생생한 체험, 교육 콘텐츠 VR게임, DIY? 요리 등 다양한 분야의 How to 영상, VR 단편영화?애니메이션 등이 가능하다.

형식은 180도 3D 영상, 360도 2D 또는 3D 영상, 웹툰, UCC 등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상금 및 제작지원금 총 2억1,500만 원이 제공된다. 특히 우수 VR콘텐츠로 선정되는 경우에는 U+VR 플랫폼에 업로드 돼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또한 공모전 진행 과정 중 총 2회의 전문가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서울산업진흥원 박보경 콘텐츠산업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으로부터 VR/AR산업지원을 위하여 국비를 유치해 시행하고 있는 지역 VR/AR제작거점센터 운영사업의 일환"이라면서 "공모전 참가자들에게는 VR/AR제작거점센터 인프라 활용, 전문교육 등 다양한 지원사업과도 연계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최창국 FC전략담당 상무는 "5G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서울산업진흥원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 지원공간 등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백상 기자  104o@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