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Outdoor & Leisure 낚시
한국낚시교육원, 민간자격 낚시강사소양교육 성료
  • 이재호 기자 newstrue@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19.05.20 09:32
  • 댓글 0
강사소양검정교육 개강식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2019년도 제6기 민간자격 낚시강사소양교육이 지난 18일 명지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11일 진행된 심판소양교육에 이어 1주일 만에 열린 강사소양교육에는 기존 낚시강사와 제6기 낚시강사 검정시험신청자를 포함해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소양교육을 마쳤다.

이날 행사는 한국낚시교육원 이춘근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오중환 강사위원장의 ‘2019년 강사의 활동방안과 역할’, 이재원강사의 ‘강사의 역할과 운영관리’, 이상원 강사의 ‘강사PT자료의 활용과 스피치기술’에 관한 강의가 이어졌다.

또한, 강사의 특성과 의무 기량향상과 교육방법, 안전교육등 강사의 갖추어야할 자질에 관한 강의를 우종웅 명지대학교 주임교수가 진행했다.

한국낚시교육원이 주최하고, 명지대학교가 주관하며, 서울특별시낚시협회, 한국해양구조협회가 후원하는 강사검정교육 자격은 국가가 위임하는 민간자격증으로서 강사, 심판으로는 협회자격증이 유일하다.

한국낚시교육원의 강사들은 강사자격증의 취득강사로 배정되어 민물, 바다, 루어 순으로 강의를 하고있다.

단체 기념촬영

한편, 검정시험은 5월 19일(일)에 진행됐으며, 6기 강사들의 합격과 더불어 다양한 교육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

그밖에도 5월 26일에는 한강 반포지구 서래섬 낚시경기장에서 제11회 서울특별시장기 낚시대회가 개최됐으며, 낚시교실의 6월 이론교육은 마포구와 양천구, 강동구 교육장별로 각 각 6월 13일, 20일, 27일에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서울특별시낚시협회 이재호 사무국장(한국낚시교육원 강사)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