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현장] ‘린드블럼 완벽투’ 두산, 삼성에 전날 패배 설욕

[생생 현장] ‘린드블럼 완벽투’ 두산, 삼성에 전날 패배 설욕

  • 기자명 이한주 기자
  • 입력 2019.05.15 21:04
  • 수정 2019.05.15 21: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한주 기자] 두산이 완벽투를 펼친 린드블럼의 수훈에 힘입어 전날 패배를 설욕했다.

두산 베어스는 15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이날 결과로 두산은 전날 패배를 설욕하며 30승(15패)고지를 밟았다.

두산은 류지혁(3루수)-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지명타자)-박건우(우익수)-김재환(좌익수)-오재일(1루수)-김재호(유격수)-박세혁(포수)-오재원(2루수)-정진호(중견수) 순으로 타선을 꾸렸다. 선발투수는 조쉬 린드블럼.

삼성은 이에 맞서 박해민(중견수)-김상수(2루수)-구자욱(지명타자)-다린 러프(1루수)-김헌곤(좌익수)-최영진(3루수)-이학주(유격수)-강민호(포수)-박찬도(우익수) 순으로 타선을 짰다. 선발투수로는 윤성환이 출격했다.

경기 초반 흐름은 두산이 주도했다. 1회말 선두타자 류지혁이 안타와 2루 도루로 공격 물꼬를 텄다. 페르난데스는 2루수 땅볼에 그쳤지만 그 사이 류지혁은 3루까지 진루했다. 이어 후속타자 박건우가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치며 류지혁을 홈으로 불러들였다.

2회말에도 두산의 타선은 쉬지 않았다. 오재일-김재호가 연속안타로 기회를 만들었다. 박세혁은 우익수 플라이에 그쳤지만 그 사이 2루 주자 오재일이 3루까지 진루했다. 그러자 오재원이 1타점 중전 적시타를 치며 격차를 2점차로 벌렸다.

삼성은 반격을 노렸지만 6회까지 린드블럼에게 꽁꽁 묶이며 단 한 명의 주자도 출루시키지 못했다.

여유가 생긴 두산은 6회말 추가점을 내는 데 성공했다. 김재환-오재일이 안타와 볼넷으로 기회를 만들었다. 김재호도 착실하게 희생번트를 대며 1사 2,3루를 이었다. 이어진 상황에서 박세혁의 희생플라이가 나오며 3-0으로 달아났다.

침묵하던 삼성은 7회초 반격했다. 2사 후 구자욱이 린드블럼의 4구를 잡아 당겨 우측 담장을 넘기는 솔로포를 터뜨렸다.

삼성은 남은 이닝 동안 꾸준히 추가점을 노렸지만 결국 경기를 뒤집지 못했다.

두산은 8이닝을 1실점으로 막은 린드블럼(승)의 뒤를 이어 함덕주(0이닝 무실점)-김승회(세, 1이닝 무실점)가 마운드를 책임졌다. 타선에선 박세혁과 오재원이 나란히 1안타 1타점씩을 올리며 맹활약했고 오재일도 3타수 2안타 1득점으로 힘을 보탰다. 

삼성은 윤성환(패, 6이닝 3실점)의 뒤를 이어 임현준(0.2이닝 무실점)-최지광(1.1이닝 무실점)이 차례로 등판했고 구자욱이 3타수 1안타 1홈런 1타점으로 분전했지만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