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주,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면 누구나 최고의 경지에 오를 수 있다”

최경주,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면 누구나 최고의 경지에 오를 수 있다”

  • 기자명 김백상 기자
  • 입력 2019.05.13 16: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과 함께한 골프 꿈나무들과 재능 나눔 행복 라운드 개최

SK텔레콤, 한국 미래 골프 주역 주니어 선수들에게 꿈과 희망 선물

전국 엘리트 유망주 초청 재능 나눔 행복 라운드 개최

주니어 선수들이 직접 뽑은 최진호, 이형준 등 국내 대표 선수들과 라운드 및 멘토링 시간 가져

학부모 대상으로 김대섭 프로의 토크 콘서트 개최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최경주와 KPGA 코리안투어 선수들이 참여한 SK텔레콤 '재능 나눔 행복 라운드'가 인천에 있는 스카이72 골프장에서 13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재능 나눔 행복 라운드에 참가한 프로 및 주니어 선수들의 단체 사진 / <사진 = 스포티즌 제공>
재능 나눔 행복 라운드에 참가한 프로 및 주니어 선수들의 단체 사진 / <사진 = 스포티즌 제공>

올해로 3년째를 맞은 '재능 나눔 행복 라운드'는 국가대표를 포함해 전국 엘리트 유망주를 초청,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PGA 코리안투어 선수들과 라운드를 돌며 노하우, 경험, 스킬 등 가장 가까이에서 나누는 행사다.

이번엔 작년과 달리 행사에 참여하는 선수들을 주니어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했다. 투표에 참여한 주니어 선수들은 지난 달 열린 '제21회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 주니어골프선수권대회’와 '제6회 한국C&T배 전국 중고등학생 골프 대회'에 출전한 477명으로 구성됐고, 이들이 투표로 직접 15명의 코리안투어 선수들을 뽑았다.

'재능 나눔 행복 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한 남녀 선수 각각 한 명은 오는 8월 미국에서 열리는 ‘KJ Choi Foundation Junior Championship presented by SK Telecom’ 출전권이 부여된다.

1번홀 페어웨이로 이동중 즐거운대화를 나누는 김동은 정인아 최경주프로 안해천 (좌측부터) / <사진 = 스포티즌 제공>
1번홀 페어웨이로 이동중 즐거운대화를 나누는 김동은 정인아 최경주프로 안해천 (좌측부터) / <사진 = 스포티즌 제공>

이 날 현장에서 최경주(SK텔레콤)는 주니어 선수들에게 “훌륭한 선수가 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는 것”이라면서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 한다면 누구나 최고의 경지에 오를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안해천(남원중 1학년)은 "TV에서 보던 선수들과 함께 대회장에 선다는 것 자체로도 가슴이 벅찼다"면서 “특히 최경주 프로님과 같이 라운드를 하게 됐다. 이를 계기로 보다 더 훌륭한 선수로 성장해 성인이 됐을 때 나도 주니어 선수들에게 이러한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피승현(광탄중 3학년)은 이 날 이글을 기록하며 함께 라운드를 한 홍순상 프로를 놀라게 했다.

올 해 '재능 나눔 행복 라운드'에서는 학부모들을 위한 자리도 마련했다. 최근 지도자로 변신한 김대섭 프로가 토크 콘서트를 열어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기 위한 학부모들의 역할과 선수 지원 방법 등을 전하며, 본인의 경험에서 나오는 진솔함을 토대로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SK텔레콤은 "앞으로도 한국 골프 발전을 위해 지속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SK텔레콤 오경식 스포츠마케팅그룹장은 “SK나이츠는 한국 농구 유망주를 위해 운영하는 ‘빅맨캠프’를 20년 가까이 운영하며 김종규, 이승현, 허훈 등 국가대표 선수들을 발굴함과 동시에 한국 농구 발전에 이바지한 바 있다”면서 “SK텔레콤 오픈 골프 대회를 통해서도 한국 남자 골프 발전을 위해 꾸준하게 행복 나눔 라운드를 개최하여, 꿈과 희망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SK텔레콤은 주니어 선수들을 위한 이벤트도 따로 준비했다. 토요일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주니어 선수들이 직접 프로 선수들과 파3홀에서 함께 경기를 펼치는 'Beat the Pro in SK텔레콤 오픈 2019'는 꿈나무 선수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기회를 마련한다. 또한 주니어 선수들을 초청하여, 최경주, 권성열, 이형준 선수의 연습 라운드에 동행하여 참관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아름다운 동행’ 프로그램도 새롭게 선보인다. SK텔레콤 오픈 2019는 오는 16일부터 나흘 간 인천시 영종도에 위치한 스카이72CC 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