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한 제구’ 삼성 백정현, 롯데전서 2이닝 3실점 부진… 시즌 2승도 다음 기회로 미뤄

‘불안한 제구’ 삼성 백정현, 롯데전서 2이닝 3실점 부진… 시즌 2승도 다음 기회로 미뤄

  • 기자명 이한주 기자
  • 입력 2019.05.12 15: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한주 기자] 삼성 라이온즈 좌완 투수 백정현이 시즌 여덟 번째 선발등판서 부진하며 조기 강판됐다.  

백정현은 12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롯데 자이언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2이닝 동안 51개의 볼을 투구, 4피안타(1홈런) 1볼넷 1탈삼진 3실점을 기록한 뒤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백정현은 경기 초반 제구가 잡히지 않아 고전했다. 1회초 정훈-신본기에게 연속안타를 맞으며 위기에 몰렸다. 허일을 유격수 땅볼로 이끌었지만 병살타가 되지 않으며 1,3루가 계속됐다. 결국 이대호에게 좌익수 앞에 떨어지는 적시타를 맞아 선제 실점을 기록했다. 이후 손아섭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고 전준우를 2루수 땅볼로 유도하며 이닝을 끝냈다.

2회에도 안정감을 찾지 못했다. 선두타자 오윤석에게 볼넷을 내줬다. 안중열에게 희생번트를 허용하는 듯 했으나 안중열이 1루로 질주하던 도중 3피트라인을 벗어났다는 판정이 나오며 1사 1루가 됐다. 하지만 후속타자 강로한에게 우측 담장을 넘기는 투런포를 허용, 세 번째 실점을 기록했다. 이후 정훈에게 몸에 맞는 볼을 내주고 신본기를 1루수 땅볼로 이끌었지만 유격수 박계범의 실책이 나와 병살타가 되지 않고 2사 2루가 됐다. 이후 백정현은 허일을 좌익수 플라이로 잡아내며 힘겹게 이닝을 끝냈다.  

결국 삼성 벤치는 3회 들어 우규민으로 마운드 교체를 단행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