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보건소, 건강찾는 줌바피트니스 운동교실 인기리에 진행

제주 서귀포보건소, 건강찾는 줌바피트니스 운동교실 인기리에 진행

  • 기자명 이한주 기자
  • 입력 2019.04.30 16: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귀포 시청 제공>
<사진=서귀포 시청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한주 기자] 제주 서귀포보건소가 건강생활실천사업 일환으로 비만을 관리하기 위하여 운영하고 있는 줌바피트니스 운동교실이 참여자들로부터 높은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줌바피트니스는 라틴음악과 피트니스를 결합한 전신운동으로 유연성, 코어근육 단련, 대근육 발달에 효과가 있으며 댄스를 통한 칼로리 소모로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

참여 대상자는 튼튼 제주, 건강 3ㆍ6ㆍ9 프로젝트 신청자 중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운동교실은 2월 18일부터 6월 28일까지 주3회(월ㆍ수ㆍ금) 운영되고 있으며,자체강사의 비만예방을 위한 영양관리 교육, 규칙적인 운동의 필요성 등에 대한 건강생활실천 교육 및 줌바 피트니스 전문강사로부터 음악과 함께추는 파워댄스, 다이어트 댄스 동작등을 중점 지도하는 내용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운동교실 참여자들은 컨디션도 조절되고, 몸도 많이 유연해지고 가벼워지며, 기분도 상쾌해져 너무 좋고, 유익한 건강 정보를 얻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는 소감을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줌바피트니스 운동교실을 통해 건강생활 실천 및 비만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년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더욱 다양하고 내실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