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의 펀앤골프] 올바른 백스윙 탑의 위치

[김수현의 펀앤골프] 올바른 백스윙 탑의 위치

  • 기자명 김백상 기자
  • 입력 2019.04.26 12: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많은 골퍼들이 백스윙 탑에 올라가서 클럽이 흔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클럽이 흔들리면 클럽페이스가 쉽게 열리고 닫히게 됨으로 방향성과 거리에서 손실이 발생 됩니다.

클럽이 많이 흔들리는 이유는 손으로 스윙하기 때문입니다.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가서 백스윙 톱에서 움직임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잘못된 동작의 사진처럼 클럽헤드가 머리 쪽으로 돌아오는 경우는 오른손에 힘을 많이 주고 치기 때문에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동작은 실제 볼을 칠 때에는 잘 느끼지 못합니다.

X / 사진 = 김수현 펀앤골프 원장
X / 사진 = 김수현 펀앤골프 원장

교정 방법은 백스윙 탑에서 클럽헤드가 머리와 멀리 떨어질 수 있도록 동작을 만든 후, 잠깐 멈춰서 올바른 동작의 느낌을 몸으로 익혀보도록 합니다. 좋은 스윙은 불필요한 동작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손목의 움직임이 발생하면 그만큼 불필요한 움직임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백스윙 올라간 길 그대로 내려오면 간결하고 미스 없는 스윙이 되기 때문이죠. 손을 최대한 쓰지 않고 클럽이 제 위치를 지키며 스윙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O / 사진 = 김수현 펀앤골프 원장
O / 사진 = 김수현 펀앤골프 원장

또 다른 방법으로는 오른손 한 손만 클럽을 잡고, 왼손은 오른손 손목을 잡도록 합니다. 그다음 오른팔만 이용해 백스윙 톱을 해 보면, 클럽이 수평을 유지했을 때에는 흔들림도 없고, 손으로 받쳐 들고 있는 느낌과 함께 클럽의 무게가 적당히 느껴지게 됩니다. 하지만 오른손을 많이 썼던 골퍼라면 백스윙 탑에서 클럽이 휘청거리고 헤드 무게가 상당히 무겁다고 느껴지는 것이죠. 이처럼 무겁다고 느껴지고 클럽이 휘청거린다면 오른 손바닥이 하늘을 보도록 받쳐 주는 느낌을 갖도록 합니다. 힘이 들어가면 손목이 서지며 꺾여지게 되기 때문이죠. 오히려 받쳐 주면 손목도 더 단단해지고 클럽의 방향도 일정해집니다. 마치 쟁반을 들고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이죠. 이렇게 오른손을 제대로 사용하는 법을 익힌 후, 스윙에도 적용을 시켜 좀 더 간결하고 올바른 백스윙 탑의 위치를 지킬 수 있도록 합니다.

글: 김수현 펀앤골프 원장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