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을 빚으로 갚는 악순환 끊고, 신속한 경제활동 돕는다

빚을 빚으로 갚는 악순환 끊고, 신속한 경제활동 돕는다

  • 기자명 박상건 기자
  • 입력 2019.04.24 08: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금융복지상담센터, ‘찾아가는 금융상담’ 실시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서울시복지재단 내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23일 서울 관악구 성현동 관악드림타운아파트 경내에 마련된 ‘성현행복 복지이동사무소’에서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성현행복 복지이동사무소는 관악구 성현동주민센터의 민간협력사업으로 성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있다.

취약계층과 상담하는 장면
취약계층과 상담하는 장면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지리적, 경제적, 신체적 제약 등으로 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운영하고 있는데, 올해부터는 더욱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와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고 첫 번째 행사로 관악구 성현동주민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진행한다.

센터는 지난해 총 232회의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1074명의 시민에게 소비·지출관리 상담, 채무조정 상담, 복지서비스 지원 등의 1대1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박정만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센터장(변호사)은 “취약한 정보 접근성 때문에 악성부채로 고통을 겪는 서울시민이 여전히 존재한다”면서 “센터에서는 금융취약계층이 빚을 빚으로 갚는 악순환을 끊어내고, 신속히 경제활동에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확대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서울시민의 가정경제를 위해 재무상담, 금융교육 등 ‘가계부채 확대예방’, 채무조정 서비스 제공 등 ‘가계부채 규모관리’, 시민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 연계’ 등 금융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중앙센터를 포함하여 시청, 성동, 마포, 도봉, 금천, 영등포, 양천, 송파, 중랑, 구로, 성북, 관악, 노원센터 등 14개 지역센터가 각 자치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센터 당 2명의 금융·법률·사회복지 전문가로 구성된 금융복지상담관이 상근하고 있다. 중앙센터는 마포구 공덕동 서울복지타운 내에 있으며, 대표상담번호는 1644-0120이다.

23일 진행하는 찾아가는 금융상담 관련 문의는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1644-0120)나 성현동주민센터(879-428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