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공격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돕는다

고창군, 공격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돕는다

  • 기자명 이상민 기자
  • 입력 2019.04.17 17: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창군>
<사진=고창군>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전북 고창군이 공격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펼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되고 있다.

16일 고창군에 따르면 올해 신설조직인 스포츠마케팅팀을 중심으로 전국단위 규모의 체육행사와 전지훈련 유치 활동이 돋보이고 있다. 

지난 1월부터 고등학교 야구부 선수단, 배드민턴 꿈나무 국가대표팀, 전남·북 럭비대표팀, 봅슬레이·스켈레톤 국가대표팀 등 4월 현재까지 총 500여명의 선수단이 고창을 찾아 120일간 전지훈련을 진행했다.

이들이 지역에서 숙박과 식사를 해결하며 쓰고 간 금액만 3억5000만원에 달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컸다.

공인된 수준급의 체육시설을 갖추고 전국단위 체육대회 유치도 잇따르고 있다. 오는 6월 600명이 참가하는 OB축구대회와 하반기 전국우수대학 초청 축구대회, 1700여명이 참가하는 문체부 장관기 태권도 대회 등 굵직한 전국 대회가 연속해 예정돼 있다. 

특히 고창군은 ‘스포츠마케팅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민관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전문 체육인부터 지역 상인까지 전지훈련 선수단과 전국대회 등을 유치하는데 함께하고 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폭 넓고 다양한 스포츠 행사와 전지훈련 유치를 통해 고창을 알리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레포츠타운 조성 등 4계절 스포츠 인프라 구축에도 노력해 남녀노소 언제든 찾아오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도시’로 발돋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