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싱 오상욱. 브리온컴퍼니와 매니지먼트 전속 계약

펜싱 오상욱. 브리온컴퍼니와 매니지먼트 전속 계약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19.04.15 17: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브리온컴퍼니>
<사진=브리온컴퍼니>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펜싱 남자 사브르 세계랭킹 2위, 오상욱이 스포츠 비즈니스 그룹 브리온컴퍼니와 매니지먼트 체결했다.

오상욱은 각종 국제 대회를 통해 펜싱 선수로서 탄탄한 경기력과 자신의 기량을 과감없이 선보이며 대한민국 펜싱의 대표 주자로 우뚝 섰다. 현재 한국 대표 선수 중 가장 높은 세계 랭킹을 보유하고 있다.

스포츠 비즈니스 그룹 브리온컴퍼니의 임우택 대표는 “오상욱 선수는 나이는 어리지만 베테랑 선수를 뛰어넘을 만한 경기에 대한 자신감, 거기에 흔들림 없는 경기력까지 갖췄으며, 대한민국 펜싱 역사에 있어서 오상욱 선수가 앞으로 써 나갈 새로운 스토리에 주목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덧붙여 브리온컴퍼니는 선수가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밝혔다.

오상욱은 이번 매니지먼트 체결을 통하여 “스포츠 선수로서, 제가 갖고 있는 역량을 100%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것들을 시도하고 경험하고 싶다는 바람”과 함께, “대한민국 펜싱에 대한 관심을 놓지 말아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한편 생애 첫 올림픽을 앞둔 오상욱은 2020 도쿄올림픽에서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과 개인전을 통해 메달을 기대하며 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성남시청 소속으로, 오는 4월 26일부터 4월 28일까지 진행될 '2019 서울 SK Telecom 국제그랑프리 펜싱선수권 대회'를 앞두고 있다.

스포츠 비즈니스 그룹 브리온컴퍼니는 펜싱 선수 오상욱을 비롯해 사격, 야구, 골프, 빙상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을 매니지먼트하고 있으며, e-스포츠 게임단 ‘브리온 블레이드(BRION Blade)’를 운영하고 있다. 오랜 시간 다져온 그간의 이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속 선수들에게 최상의 경기를 위한 지원과 동시에 선수로서의 영향력을 널리 알리는데 일조했다. 이외에도 ‘일상에 스포츠를 연결시키자’는 비전을 갖고, 스포츠 브랜드 마케팅 및 컨설팅, 스포츠 용품 유통 등 스포츠를 기반으로 한 여러 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