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나만의 요리 뽐내고 장학금 받자

전 세계에 나만의 요리 뽐내고 장학금 받자

  • 기자명 박상건 기자
  • 입력 2019.04.14 07: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양이건드림 요리장학생 선발대회, 내달 7일까지 레시피 접수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삼양식품과 삼양이건장학재단이 주최하고 삼양원동문화재단(이사장 김정수)과 국제다문화청소년협회에서 주관하는 ‘제4회 삼양이건드림 요리장학생 선발대회’가 다음달 25일에 개최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요리장학생 선발대회는 ‘전 세계 이웃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나만의 라면요리’를 주제로, 유소년 부문(비빔라면), 청소년 부문(볶음라면), 대학 부문(국물라면)으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요리대회 본선은 5월 25일 삼양식품 원주공장에서 열리며, 유소년 부문, 청소년 부문, 대학 부문 등 총 1,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한국도자재단에서 작가들이 직접 제작한 그릇을 후원하여 요리대회 당일 본선에 활용할 예정이며, 바자회를 통해 삼양원동문화재단의 캐릭터 상품과 한국도자재단의 그릇을 함께 판매하여 모든 판매금액을 소외계층에 후원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삼양원동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amyangmotivef.or.kr)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참가신청서와 레시피를 이메일로 접수받고 있으며, 마감은 5월 7일이다. 지원자 중 부문별 7개팀, 총 21개 팀의 본선 참가자를 선발해 10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삼양이건장학재단은 1970년 삼양식품의 창업주인 故 이건 전중윤 명예회장이 설립한 장학재단으로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 사업, 지역사회 지원 활동 등을 통해 현재까지 13,000여 명의 장학생을 배출했으며, 삼양원동문화재단은 이건 전중윤 명예회장의 배우자인 원동 이계순 여사가 그의 뜻을 이어받아 설립한 재단으로 문화예술 지원 및 나눔문화 확산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