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유소년 승마단, 전국소년체전 전남도 대표 선발

영광군 유소년 승마단, 전국소년체전 전남도 대표 선발

  • 기자명 이상민 기자
  • 입력 2019.04.03 22: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광군>
<사진=영광군>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 유소년 승마단이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전남 신안군 임자해변 승마공원에서 개최된 전남 소년체전 겸 신안군수배 유소년 승마대회에 출전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 권승 80cm에서 홍농중학교 1학년 정연우(여)학생이 1등을 기록하며 오는 5월 전북 장수군에서 개최되는 전국 소년체전 전남 대표(장애물)로 선발됐다.

아울러, 신안군수배 장애물 50cm 1등에 영광초등학교 박의진(여)학생, 장애물 80cm 2등에 홍농초등학교 5학년 이규빈(여)학생, 거북이달린다(릴레이) 2등에 영광초등학교 5학년 박지원(남)학생등이 대회 수상을 하여 영광군 유소년 승마단의 기상을 세웠다.

권승 80cm 1위와 전남도 대표선수로 선발된 정연우(홍농중학교 1학년)학생은 “영광군의 유소년 승마단 육성 및 적극지원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어 기쁘고 그동안 땀 흘리며 훈련한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영광군은 유소년 승마단에 승마 단원 훈련비, 선수복 지원, 대회 출전비등 매년 2,000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내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소년 승마단 선수를 모집하여 육성하고 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영광군 승마산업의 밝은 길을 열어줄 꿈나무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어 매우 자랑스러우며 앞으로 승마산업의 대중화를 위해 학생승마체험, 재활승마 등 다양한 시책추진과 승마시설 확충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을 확대하여 승마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