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군포시, 지난달 29일 군포국민체육센터 개관

경기 군포시, 지난달 29일 군포국민체육센터 개관

  • 기자명 이한주 기자
  • 입력 2019.04.02 11: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포시청 제공>
<사진=군포시청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한주 기자]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지난 29일 시민의 여가활동과 생활체육 활성화 목적으로 253억원을 투입해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연면적 7천993.3㎡)로 조성한 국민체육센터를 개관했다.

앞서 시는 군포2동 복합생활스포츠타운 내에 위치(부곡동 1226)한 군포국민체육센터의 시설 및 운영 체계 보완과 개선점을 찾기 위해 지난 한 달간 시범 개방했고, 4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시에 의하면 군포국민체육센터는 다양한 시설을 한 곳에 모아 여러 세대가 한 공간에서 함께 소통하고 어울릴 수 있는 체육문화공간이다. 지하에는 수영장이, 지상에는 다목적체육관과 키즈존, 아미스카페 5호점, 스포츠용품점, 탁구장과 헬스장, 배드민턴장과 다목적실 등이 배치돼 있다.

이에 따라 군포국민체육센터에서는 수영(장애 초등 수영, 어린이 수영)과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 요가와 필라테스 외에도 동화구연 등의 문화, 취미 프로그램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설 대관 방법, 강습 종목과 운영시간, 수강료 등 자세한 정보는 운영을 담당하는 군포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www.gunpocs.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031-390-7644)하면 알 수 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군포국민체육센터 개관은 군포시민의 여가 활용 범위가 더 넓고 다양해지며, 건강관리를 위한 기반도 향상된 것을 알리는 신호”라며 “앞으로도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포국민체육센터는 지난 2016년 8월부터 건립이 시작됐으며, 올해 2월 시설 공사가 완료돼 3월 한 달간 시범운영을 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