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11월까지 ‘낭만 운동회’ 프로그램 운영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11월까지 ‘낭만 운동회’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이한주 기자
  • 입력 2019.04.02 11: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양시청 제공>
<사진=고양시청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한주 기자]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3월부터 11월까지‘낭만 운동회’ 5기를 운영한다. 

‘낭만 운동회’는 일산동구에 거주하는 중추신경계 손상이 있는 재가장애인과 퇴원장애인(예비장애인 포함)을 대상으로 하는 그룹 재활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일산동구 장애인을 대상으로 2017년에 24회 126명, 2018년 26회 193명으로 운영했으며, 장애 이후 대인관계를 맺기 어려웠던 장애인들의 화합의 장으로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5기에서는 장애인들이 퇴원 후 지역사회에서 어울려 살아가는 것을 돕기 위해 조기적응 프로그램, 2차 장애관리, 사회참여, 재활운동 등으로 구성했다. 

중산동에 거주하는 A씨(여, 44세)는 “꾸준히 운동해서 건강해지니 좋고 매주 꼼꼼히 고양시 소식도 알려 주니 놓치기 쉬운 혜택도 찾아서 참여할 수 있었다. 장애를 입어 불편해진 몸이 고쳐져야만 웃을 수 있는 줄 알았는데 불편해도 할 수 있는 것이 많다는 것에 기쁘고 감사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낭만 운동회가 5기가 되면서 지난 기수의 참여자들이 새로운 참여자들의 건강과 로망을 찾기 위해 상호보완하며 적극 힘쓰고 있는 중이다. 또한 일산동구보건소에서는 장애인과 함께하는 포용 사회를 위해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CBR)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애인 건강관리에 대해 궁금한 점은 일산동구보건소(031-8075-41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