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BA WC] '예선 7연승' 김상식 감독, "젊은 선수들의 경기력을 중점에 뒀다"

[FIBA WC] '예선 7연승' 김상식 감독, "젊은 선수들의 경기력을 중점에 뒀다"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19.02.23 13: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민국농구협회>
<사진=대한민국농구협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한국이 농구 월드컵 예선 7연승을 달렸다.

대한민국 남자농구 국가대표팀은 22일(이하 한국시간) 레바논 베이루트 노하드 나우팔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열린 시리아와의 2019 FIBA(국제농구연맹) 농구월드컵 아시아지역 예선 Window-6 경기에서 87–74로 승리했다. 한국은 예선 7연승을 달리며 9승 2패가 됐다. 다음은 김상식 감독과 일문일답.

Q. 경기 소감

A. 오늘 경기는 승리도 중요했지만 젊은 선수들의 경기력을 많이 보려고 했다. 그런데 초반 잘하다가 상대에게 오펜스 리바운드를 연달아 내주면서 스코어가 좁혀졌다. 물론 상대가 치고 올라왔지만 많은 선수를 투입해보겠다는 방향으로 선수들을 선발했던 만큼, 선수 기용폭을 넓히는데 초점을 맞췄다. 한 가지 아쉽다면 상대에게 너무 쉽게 리바운 드를 내준 부분은 문제라고 생각한다. 시리아가 우리 전력보다 상대적으로 약하다 보니 선수들이 소홀했던 것 같다.

Q. 오늘 경기에서 어떤 부분을 선수들에게 강조했나

A. 시리아와의 경기에서는 패턴을 하나만 가지고 했다. 새롭게 합류한 선수들이 보다 쉽게 경기를 할 수 있게끔 한 부분이다. 물론 시리아가 쉬운 상대라는 것이 아니라 우리 전 력이 앞서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레바논전에서는 기존에 연습했던 것을 가 미해 경기를 풀어갈 생각이다. 우리 팀이 이미 2위를 확정한 상황이기 때문에 절박한 레바논은 반드시 우리를 이기려고 들 것이어서 어려운 경기가 예상된다. 하지만 젊은 선수들이 위축되지 말고 자신있게 경기를 한다면 좋은 경험을 쌓게 될 것이다. 오늘 경기처럼 출전 폭이 넓지는 않겠지만 기존 선수들에 한, 두 선수를 끼워 넣는 방향으로 경기를 풀어갈 생각이다.

Q. 안영준, 정효근의 활약이 좋았다.

A. (안)영준이의 경우에는 이곳에 오기 전부터 슛 감이 좋았기 때문에 자신있게 슛을 던지 라고 주문을 했었는데, 충분히 자신의 역할을 다 했다. 다만 조직적인 플레이가 미흡했는데 연습 기간이 길지 않았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을 것으로 본다. (정)효근이는 수비에서 파이팅있게 해줘 좋았다. 아쉬운 점은 장신 선수이기 때문에 뛰어 들어와서 리바운드를 해줬더라면 하는 감독의 생각이다. 그리고 오펜스 상황에서 자신있게 던지고 드라이브인 하라고 이야기를 해야 할 것 같다. 조금은 주저하는 모습을 본인 스스로 느 꼈을 것이다.

Q. 짧지만 대학생 이정현을 경기에 투입 시켰다.

A. (웃음)선발한 이상 투입을 안 시킬 수 없었다. 여기까지 왔으니까 경험이라도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박찬희, 김시래가 경기를 도맡아 운영했지만, 조금이나마 형들과 함께 뛰는 경험을 얻게끔 해주고 싶었고, 이런 경험들이 본인에게 한 단계 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

Q. 시리아와의 홈 경기와 원정경기에서의 차이는 무엇인가(외신기자)

A. 홈에서 시리아와의 경기에서는 본선에 오르기 위해 반드시 승리를 해야하는 절박함 때문에 경험이 많은 선수들을 주축으로 팀을 운영했다면 이번 원정경기에서는 어린 선수 들이 많기 때문에 조직력에서 차이점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의 젊은 선수들의 기량이 떨어지지 않다는 점은 말하고 싶다.

Q. 레바논과의 경기는 어떻게 보는가

A. 상대가 강팀이기 때문에 철저히 준비를 하겠다. 물론 젊은 선수에게 기회도 주고 승리도 가져가야 하는 어려운 점은 있지만 좋은 경기와 함께 승리를 가져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