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축산진흥센터, ‘힐링승마’로 위기청소년의 ‘어른되기’ 돕는다

경기도 축산진흥센터, ‘힐링승마’로 위기청소년의 ‘어른되기’ 돕는다

  • 기자명 이한주 인턴기자
  • 입력 2019.02.13 15: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 축산진흥센터 제공>
<사진=경기도 축산진흥센터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한주 인턴기자] 경기도가 승마활동을 통해 도내 위기 청소년들의 ‘건강한 삶’의로의 회복을 지원한다.  

경기도 축산진흥센터는 올해 도내 위기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2019 위기청소년 힐링승마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위기청소년 힐링승마 사업’은 말과의 교감 등 승마의 순기능을 통해 도내 위기청소년의 신체·정서발달을 도모하고 사회적응 자신감을 고취하는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도는 올해 학교 밖 청소년 또는 학교 부적응 학생, 인터넷 중독 등 도내 위기 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힐링승마’가 꼭 필요한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시군 경찰서, 교육지원청, 경기도 여성비전센터 등 유관기관 및 학교의 추천을 받아 참여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참가 청소년들은 기초 기승능력 습득을 위한 승마강습, 승마선수와 교관 및 마필관리사 등 말산업 전반에 관한 직업 소개 및 탐구, 말과의 교감을 통한 인성, 정서 순화 과정 등에 참여하게 된다.

도는 이를 위해 사업 추진을 담당할 민간보조사업자를 2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자격은 경기도에 주사무소를 두고 설립목적이 말산업과 관계된 비영리민간단체·법인 사단법인 및 재단법인 등이다.

이후 사업수행능력, 전문성, 사업내용, 사업 홍보계획, 예산편성 적정성 등을 고려해 최종 대상사업자를 선정,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간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안용기 경기도 축산진흥센터 소장은 “이번 사업으로 위기청소년들의 생명 존중심 배양과 정서 및 심리적 안정, 진로에 대한 인식 제고 등을 도울 것”이라며 “특히 승마의 순기능과 공익적 특성을 적극 알려 침체된 말산업 활성화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경기도 #승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