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S 제주
제주 보건소, '1일 1만보 걷기 사업' 진행
  • 이한주 인턴기자 dl2386502@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19.02.07 16:06
  • 댓글 0
<사진=제주시청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한주 인턴기자] 제주보건소(소장 이민철)에서는 2월 1일부터 스마트폰 걷기 앱을 이용하여 하루에 만보씩 걷는‘1일 1만보 건강걷기’ 사업을 운영한다.  

1일 1만보 건강걷기사업은 바쁜 현대인들의 신체에 큰 무리를 주지 않는 걷기운동을 장려하고자 스마트폰 걷기 앱을 이용해 일상 속에서  하루 만보(약 7~8km)이상 걷게끔 유도하는 사업이다.    

2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제주보건소 별관 2층 모바일 헬스케어실에서 제주시 동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신청받으며, 방문 시‘워크온’이라는 걷기 앱이 설치 가능한 스마트폰을 가지고 오면 된다. 

1일 1만보 건강걷기 신청자들은 3월부터 10월 말까지 걷기인증을 실시하여 240만보이상 걸은 인원들에게는 소정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또한, 1일 1만보 걷기사업에 참여한 제주시 동지역 주민들에게는 오는 3월부터 운영하는 ‘삼삼오오 모여 걷기 행사’나 영양, 신체활동 교육과 프로그램관련 정보도 제공되고, 워크온‘제주시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자신이 가입자 중 걷기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도 가능하다.   

제주보건소는 제주지역의 걷기실천향상에 노력하며, 건강하고, 걷기 좋은 제주를 만들기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시

이한주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