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직장인체육회’ 일루션월드와 손잡고 e-sports 협회 창립

‘대한 직장인체육회’ 일루션월드와 손잡고 e-sports 협회 창립

  • 기자명 유승철 기자
  • 입력 2019.01.14 11: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루션 윌드 개관 커팅식
일루션 윌드 개관 커팅식

[데일리스포츠한국 유승철 기자] 대한직장인체육회(회장 어명수)가 VR테마파크를 운영하고 있는 일루션월드(회장 김상용)와 함께 e-sports 협회를 창립했다.

e-sports 협회는 초대회장으로 일루션월드의 김상용 회장을 추대하고 지난 12일 동대문 굿모팅시티 4층에서 ‘VR테마파크 일루션월드 개관식 및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직장인체육회 어명수 회장, 서울시의회 조상호 의원, 이은주 의원, 송아량 의원, 김태호 의원, 이승미 의원, 영화감독 심형래 씨를 비롯한 대한직장인체육회 로버트김 부회장과 종목별 회장 그리고 e-sports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깃발전달식 좌로부터 어명수 대한직장인체육 회장 김상용 e-sports협회장
깃발전달식 좌로부터 어명수 대한직장인체육 회장 김상용 e-sports협회장

임지원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았으며, 김강 본부장의 회사소개, 김상용 회장의 인사말, 그리고 내빈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일루션월드는 VR테마파크,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으로 굿모닝시티 4층을 VR, 서비스, 아케이드, 미디어, 푸드, 쇼핑이 가능한 공간으로 꾸미고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 놓았다.

대한직장인체육회 e-sports 김상용 협회장 인사말
대한직장인체육회 e-sports 김상용 협회장 인사말

김상용 회장은 인사말에서 “VR테마파크를 만들면서 신개념 복합 문화공간을 목적으로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융합한 에듀테인먼트를 만들고자 한다”라며, “저희 일루션월드는 VR컨텐츠와 문화공연 그리고 4차산업 체험학습과 e-sports를 주요 컨텐츠로 일루션월드를 이끌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컨텐츠가 중요한 만큼 4차산업 기술인 VR, MR, XR로 컨텐츠를 직접 제작하며, 앞으로도 또 다른 컨텐츠를 제작업체와 소통하여 서로 Win-Win 하는 것은 물론 상생하는 관계를 유지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제가 이번에 대한직장인체육회 e-sports 협회 회장을 맡게 되었다”며, “현재 e-sports는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직접 플레이 또는 시청을 하고 있으며, 성장세에 있는 시장”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일루션월드는 e스포츠 발전을 위해 e스포츠에 관한 조사와 연구 그리고 개발을 지속적으로 할 것이며, 아울러 라이선스를 만들고자 한다”며, “K-Pop이 한류 붐을 이뤘듯이 e스포츠가 또 다른 한류가 되어 IT 강국인 한국의 위상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이에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대한직당인체육회 어명수회장 축사
대한직당인체육회 어명수회장 축사

대한직장인체육회의 어명수 회장은 “우리나라의 스포츠 발전에 새로운 핵을 구축할 김상용 회장의 희망찬 출발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하드린다”며, “미래는 e스포츠산업이 새로운 희망으로 각광받을 것이다. 때문에 오늘 VR테마파크 일루션월드 개관식은 그러한 관점에서 우리나라 IT산업과 스포츠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이 많은 홍보와 광고를 통해 e스포츠가 빠르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협력하고 도와야 할 것”이라며, “우리 직장인체육회에도 27번째로 가입된 e-sports협회가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힘을 합쳐야 한다. 그리고 이곳에 위치한 VR테마파크가 e-sports 산업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플라잉젯 체험중인 서울시 김태호 의원 (우측)
플라잉젯 체험중인 서울시 김태호 의원 (우측)

한편, 개관식이 끝나고 행사 참가자들은 직접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체험자들은 “너무 생동감이 있고, 현실적이다”, “이곳은 기존 컴퓨터에 앉아 하던 프로그램 게임과는 차원이 다르다”, “몸이 직접 움직이며, 상상 속의 공간을 따라 체험하기에 운동 효과도 상당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