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용하는 카드 정보, 이제는 한눈에 검색...

내가 사용하는 카드 정보, 이제는 한눈에 검색...

  • 기자명 김백상 기자
  • 입력 2018.12.13 08: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비자포털 '파인'서 카드 보유개수·사용액·포인트 조회 가능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금감원이 제공하는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fine.fss.or.kr)에서 내가 사용 중인 카드 정보를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 진다.

금감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fine.fss.or.kr) / 금감원 제공
금감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fine.fss.or.kr) / 금감원 제공

오늘(13일)부터 금감원은 '파인'에 있는 '내 계좌 한눈에' 코너를 통해 금융소비자가 보유한 신용카드 정보를 통합 조회할 수 있게 된다.

통합 조회가 가능한 카드사는 BC, KB국민 등 전업 신용카드사 8곳과 NH농협, IBK기업은행 등 겸영카드사 7곳의 정보다.

금융소비자의 신용카드 보유개수, 결제예정금액, 사용금액, 포인트 내역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방법은 '파인'이나 '어카운트인포(www.accountinfo.or.kr)'에 접속해 본인 인증(공인인증서+휴대폰 인증)을 거치면 된다. 

올해 6월말 기준 신용카드 발급매수는 총 1억226만장이다. 국민(경제활동인구 기준) 1인당 보유 신용카드가 3.6장에 달하지만 관련 정보를 일괄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이 그동안 없었다. 

금감원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내 계좌 한눈에 시스템에 '내 카드 한눈에' 메뉴를 새로 만들었다.

'내 계좌 한눈에'는 본인의 은행·저축은행·서민금융(상호금융·새마을금고·우체국) 계좌 및 보험가입·대출내역을 일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금감원은 내년 3분기 중으로 증권사도 참여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