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찬 KBO총재 양구에서 고교생 대상 특강

정운찬 KBO총재 양구에서 고교생 대상 특강

  • 기자명 박상건 기자
  • 입력 2018.11.28 15: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두 차례 강원외고·양구고·양구여고 학생 대상 강연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정운찬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가 28일 양구에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두 차례 특별강연을 했다.

정 총재는 28일 오전10시 강원외고 시청각실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후2시에는 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양구고와 양구여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등학생을 위한 재미있는 경제학’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정운찬 총재 특강
정운찬 총재 특강

이번 특별강연은 양구군이 진로 및 인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명사를 초청해 청소년들의 이상과 꿈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올바른 진로 탐색 및 가치관 정립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 총재를 초청해 이뤄졌다.

정 총장은 경기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마이애미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프린스턴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정운찬 KBO총재
정운찬 KBO총재

이후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제23대 서울대학교 총장, 제36대 한국경제학회 회장, 제40대 국무총리 등을 역임했으며, 2011년 3월 서울대학교 명예교수가 됐다.

학창시절부터 야구광으로 알려진 정 총재는 올해 1월부터 제22대 한국야구위원회 총재로 일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동반성장 국가로 가는 길’, ‘야구예찬’, ‘가슴으로 승부하라’, ‘거시경제론’, ‘화폐와 금융시장’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