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그린리포트, '국제 ARC 어워드' 대상 수상

인천공항공사 그린리포트, '국제 ARC 어워드' 대상 수상

  • 기자명 강필주 기자
  • 입력 2015.10.02 01: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강필주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박완수)는 저탄소·친환경 경영 성과를 담아 매년 발간하고 있는 그린리포트가 ‘2015 국제 ARC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대상(Grand Award)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29회를 맞은 'ARC(Annual Report Competition) 어워드'는 미국 연차보고서 평가 전문기관인 머콤(MerComm)사가 주관한다. 매년 30여 개국에서 2,000여 건의 리포트가 출품되는 대회로, 그 전통과 권위 면에서 연차보고서 평가 분야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린다.

올해는 전 세계적으로 총 22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되어 50여 개의 기업이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한국 기업은 인천공항공사를 포함한 총 4개의 기업이 선정되었다.

국내외를 통틀어 친환경부분에서 이 상을 수상한 공항관계기관은 인천공항공사가 유일하며, 공사는 ▲친환경 용지 사용 ▲가독성이 뛰어난 디자인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인천공항공사의 그린리포트는 지난 2월에도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에서 주관하는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해외 유수의 평가기관으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박완수 사장은 "인천공항은 글로벌 리딩 저탄소 친환경 공항으로서 환경적 책임을 다하고, 친환경 경영 활동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