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승마장, '기승능력인증 7등급' 시험 실시

양주시 승마장, '기승능력인증 7등급' 시험 실시

  • 기자명 장관섭 기자
  • 입력 2018.11.06 09: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 '승마기승 능력' 심사..."1등급까지 7개의 등급체계"

 [경기=데일리스포츠한국 장관섭 기자] 양주시는 지난 3일 양주시공공승마장에서 기승능력인증(KHIS) 7등급 시험을 경기북부지역 최초로 실시했다.

5일 시에 따르면 기승능력인증제(KHIS)는 한국마사회에서 시행하는 시험으로 승마인들의 신청에 따라 승마기승 능력을 심사하고 이를 인증하는 제도로 종목(마장마술, 장애물비월, 지구력 등)과 수준에 따라 초급 7등급부터 고급 1등급까지 7개의 등급체계로 이뤄져 있다.

기승능력인증 7등급(사진=양주시청 제공)
기승능력인증 7등급(사진=양주시청 제공)

또, 프랑스, 독일, 미국, 일본 등 주요 말산업 선진국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승마 입문자들에게 단계적인 학습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 승마를 가능하게 한다.

이날 기승능력인증 7등급 시험은 승마산업 저변확대를 위해 승마에 입문한 유소년과 성인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말 돌보기, 말과 함께 걷기, 말정리하기, 말타기 등 말의 특성을 이해하고 교감하는 다양한 부분에 대해 필기와 실기 평가로 진행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도 경기북부지역 승마산업의 활성화와 승마 저변확대를 위해 승마대회 개최, 승마장 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공공승마장은 학생승마체험과 장애인 재활 승마 등 청소년 체력증진과 심신수양으로 건전한 청소년 여가문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이번 기승능력인증 시험을 통해 경기북부지역 승마인들이 타지역 승마장에 가서 기승능력인증시험을 볼 필요가 없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