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Sports 기타
데일리스포츠한국이 확, 달라집니다리빙TV와 실시간 교감, 생생하고 역동적인 신문
  • 데일리스포츠한국 webmaster@dailysportshankook.co.kr
  • 승인 2018.10.01 07:49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데일리스포츠한국은 창간 5주년을 맞아 10월 10일자부터 전면적인 지면개편을 단행합니다. 개편방향은 스토리가 있는 신문, 영상시대의 신문, 느낌이 있는 신문, 온 가족이 함께 보는 신문입니다. 우리 사회 오늘과 내일을 관통하는 오피니언 면도 신설했습니다.

스토리와 이미지가 생생, 느낌이 있는 신문

리빙TV와 실시간 교감, 역동적인 신문

3번째 보도된 지면개편 사고

 ○ 매일 달라지는 지면… 늘 새롭고 흥미로운 소식

- 매일 12~15면은 재테크, 부동산, 백화점, 재래시장, 할인마트, 자동차 등 활력 있는 생활경제 뉴스가 실리고 목요일에는 분야별 오피니언 칼럼이 실립니다. 필진은 김주언(본지 논설주간. 전 한국기자협회장, 한국언론재단 연구이사,KBS 이사) 백학기(시인, 영화감독) 한은경(성대 교수, 전 한국광고홍보학회장) 석영국(전 해수부 항로표지과장, 한국항로표지기술원 본부장).

○ 학습향상과 두뇌개발효과…온 가족이 함께 보는 신문

- 8면 ‘펀(fun)&생활체육’ 페이지에 선보이는 ‘낱말퀴즈’ 는 아주 색다른 콘텐츠로 구성됐는데 초등생 이상 가족들이 함께 풀 수 있도록 교과서에서 낱말과 문장을 골랐습니다. 자녀들의 학습효과와 창의적 두뇌개발 등 신문활용교육(NIE) 효과를 크게 배려했습니다. ‘숨은 그림 찾기’는 지루하지 않도록 서로 다른 그림 찾기, 숨은 그림 찾기, 미로 찾기 등 3가지 패턴을 돌아가며 게재합니다.

- 브런치 대상 수상 작가이자 오슬로 홈리스월드컵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코치이며 사회인축구감독 ‘이종인의 축구하자!’ 축구에세이는 사회체육을 활성화하겠다는 본지의 의지표명입니다.

10월 1일자 1면 지면개편 사고

○ 770만 낚시인의 대변지…생활낚시를 선도하는 스포츠신문

-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는 770만 낚시인의 광장 역할을 하는 낚시페이지가 지난 9월부터 서울시낚시협회와 함께 공동제작 중입니다. 바다낚시와 민물낚시 전문가가 쓰는 낚시강좌, 출조와 조황, ‘낚시 이모저모’ 등이 독자의 큰 호응 속에 실리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만화 페스티벌 대상 작가이자 동서대 이헌우 교수의 낚시카툰이 화, 수요일 연재됩니다.

○ 섬 여행기, 해외스포츠 화제…레저저널리즘의 새 지평을 여는 스포츠신문

- 매주 화요일에는 우리나라 유명 섬 전문가인 ‘박상건시인의 섬과 등대여행기’가 독점 연재 중입니다. 해마다 독도분쟁 이슈화와 국민의 절반 이상 바다여행을 떠나는 레저시대에 부응하는 특별기획입니다. 이 연재물은 <리빙TV> 프로그램으로도 방영하여 신문과 방송이 쌍방향으로 교감하는 새로운 크로스미디어 실험 프로그램으로 인터넷 동영상으로도 중계합니다.

- 수요일은 미국, 영국 등 현지에서 직접 취재한 ‘해외스포츠 해외화제’가 선보입니다. 해외특파원 격인 필진은 특파원, 스포츠전문기자 등으로 활동한 노창현(전 스포츠서울뉴욕판 편집국장. 뉴스로 대표기자), 장정훈(영국 독립프로덕션대표) 등입니다.

- 금요일은 감성이 풍부한 시인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본 시 한편과 아름다운 풍경사진이 함께 하는 ‘시와 풍경이 있는 아침’ 그리고 출판공연전시 소식이 주말을 앞둔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지면개편#리빙tv#콘텐츠#스포츠#낚시#레저#퀴즈#문학#시

데일리스포츠한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