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이 확, 달라집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이 확, 달라집니다

  • 기자명 데일리스포츠한국
  • 입력 2018.10.01 07: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빙TV와 실시간 교감, 생생하고 역동적인 신문

[데일리스포츠한국] 데일리스포츠한국은 창간 5주년을 맞아 10월 10일자부터 전면적인 지면개편을 단행합니다. 개편방향은 스토리가 있는 신문, 영상시대의 신문, 느낌이 있는 신문, 온 가족이 함께 보는 신문입니다. 우리 사회 오늘과 내일을 관통하는 오피니언 면도 신설했습니다.

스토리와 이미지가 생생, 느낌이 있는 신문

리빙TV와 실시간 교감, 역동적인 신문

3번째 보도된 지면개편 사고
3번째 보도된 지면개편 사고

 ○ 매일 달라지는 지면… 늘 새롭고 흥미로운 소식

- 매일 12~15면은 재테크, 부동산, 백화점, 재래시장, 할인마트, 자동차 등 활력 있는 생활경제 뉴스가 실리고 목요일에는 분야별 오피니언 칼럼이 실립니다. 필진은 김주언(본지 논설주간. 전 한국기자협회장, 한국언론재단 연구이사,KBS 이사) 백학기(시인, 영화감독) 한은경(성대 교수, 전 한국광고홍보학회장) 석영국(전 해수부 항로표지과장, 한국항로표지기술원 본부장).

○ 학습향상과 두뇌개발효과…온 가족이 함께 보는 신문

- 8면 ‘펀(fun)&생활체육’ 페이지에 선보이는 ‘낱말퀴즈’ 는 아주 색다른 콘텐츠로 구성됐는데 초등생 이상 가족들이 함께 풀 수 있도록 교과서에서 낱말과 문장을 골랐습니다. 자녀들의 학습효과와 창의적 두뇌개발 등 신문활용교육(NIE) 효과를 크게 배려했습니다. ‘숨은 그림 찾기’는 지루하지 않도록 서로 다른 그림 찾기, 숨은 그림 찾기, 미로 찾기 등 3가지 패턴을 돌아가며 게재합니다.

- 브런치 대상 수상 작가이자 오슬로 홈리스월드컵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코치이며 사회인축구감독 ‘이종인의 축구하자!’ 축구에세이는 사회체육을 활성화하겠다는 본지의 의지표명입니다.

10월 1일자 1면 지면개편 사고
10월 1일자 1면 지면개편 사고

○ 770만 낚시인의 대변지…생활낚시를 선도하는 스포츠신문

-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는 770만 낚시인의 광장 역할을 하는 낚시페이지가 지난 9월부터 서울시낚시협회와 함께 공동제작 중입니다. 바다낚시와 민물낚시 전문가가 쓰는 낚시강좌, 출조와 조황, ‘낚시 이모저모’ 등이 독자의 큰 호응 속에 실리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만화 페스티벌 대상 작가이자 동서대 이헌우 교수의 낚시카툰이 화, 수요일 연재됩니다.

○ 섬 여행기, 해외스포츠 화제…레저저널리즘의 새 지평을 여는 스포츠신문

- 매주 화요일에는 우리나라 유명 섬 전문가인 ‘박상건시인의 섬과 등대여행기’가 독점 연재 중입니다. 해마다 독도분쟁 이슈화와 국민의 절반 이상 바다여행을 떠나는 레저시대에 부응하는 특별기획입니다. 이 연재물은 <리빙TV> 프로그램으로도 방영하여 신문과 방송이 쌍방향으로 교감하는 새로운 크로스미디어 실험 프로그램으로 인터넷 동영상으로도 중계합니다.

- 수요일은 미국, 영국 등 현지에서 직접 취재한 ‘해외스포츠 해외화제’가 선보입니다. 해외특파원 격인 필진은 특파원, 스포츠전문기자 등으로 활동한 노창현(전 스포츠서울뉴욕판 편집국장. 뉴스로 대표기자), 장정훈(영국 독립프로덕션대표) 등입니다.

- 금요일은 감성이 풍부한 시인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본 시 한편과 아름다운 풍경사진이 함께 하는 ‘시와 풍경이 있는 아침’ 그리고 출판공연전시 소식이 주말을 앞둔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