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벤처기업인의 아름다운 동행

세상을 바꾸는 벤처기업인의 아름다운 동행

  • 기자명 박상건 기자
  • 입력 2018.08.15 13: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 기업인의 축제 ‘벤처썸머포럼’ 제주에서 8월 29일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8월 29일 부터 31일까지 2박3일 동안 하얏트리젠시 제주에서 벤처기업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와 함께 ‘2018년 벤처썸머포럼’을 공동으로 개최한다.

올해 18회를 맞이하는 벤처포럼은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벤처기업 육성 업무협약(MOU)이 체결되면서 2016년부터 공동개최로 추진되고 있다.

2018 벤처썸머포럼이 하얏트리젠시 제주에서 열린다(사진=하얏트리젠시 제공)
2018 벤처썸머포럼이 하얏트리젠시 제주에서 열린다(사진=하얏트리젠시 제공)

이번 포럼은 ‘벤처가 꿈꾸는 새로운 내일, 세상을 바꾸는 벤처의 상상’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벤처기업 및 스타트업 CEO 180여 명이 참여하여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열정과 희망을 충전하는 벤처기업인 축제의 시간을 갖는다.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주역인 벤처&스타트업 기업인들에게 기업 전략 수립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공유를 위한 전문가 특강, 문화강연, 네트워킹 그리고 휴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특히 제주 벤처기업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포럼 첫날에 제주 스타트업 기업과 선배 벤처기업과의 사전 매칭을 통하여 “멘토-멘티 동행 그리고 성장”이라는 타이틀로 결연식이 진행된다.

이번 포럼 행사 내내 지속적인 네트워크 교류가 이루어지고 이후 벤처기업협회의 ‘벤처ONE포럼’ 등 여러 행사에 멘토-멘티를 초청하여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2일차에는 제주 이전기업의 사례발표 및 오픈토크 프로그램인 ‘제주에서 벤처하기’ 제주세션이 운영된다.

제주에서는 30여개 벤처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며, 벤처생태계가 취약한 제주 벤처인들에게 좋은 학습의 장이 되고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교류하고 사업추진을 위한 협업 채널이 마련되는 등 새로운 도약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김현민 경제통상일자리국장은 “이번 포럼에 선배 벤처기업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기업의 발전전략을 모색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만큼 제주 기업인들이 적극 참여하여 기업역량을 개발하는 시간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