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직장인농구리그] '원 팀' 삼성전자 TSB, 한국타이어 꺾고 3연승

[K직장인농구리그] '원 팀' 삼성전자 TSB, 한국타이어 꺾고 3연승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18.07.29 15: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TSB 선수들 <사진=The K농구리그>
삼성전자 TSB 선수들 <사진=The K농구리그>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특정선수 한명에게만 의존하는 것이 아닌, 모두가 함께하며 웃을 수 있는 방법, 그들은 여기에 더하여 영웅이 되는 방법까지 익혔다.

삼성전자 TSB는 28일 서울 관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대한직장인농구협회장배 2017 The K직장인농구리그 2차대회 디비전 2 B조 예선전에서 23점 8리바운드 3스틸로 맹활약한 김종경과 종료 34초전 역전 3점포를 적중시킨 한선범(7점 4리바운드 4어시스트) 활약에 힘입어 한국타이어에 54-50으로 역전승을 거두고 3연승을 내달렸다,

한선범이 리더로서 역할을 100% 수행한 삼성전자 TSB. 한선범을 필두로 골밑에서 김종경이, 외곽에서 전창우(7점 4리바운드, 3점슛 2개)가 그를 뒷받침했다. 이날 경기를 통해 The K직장인농구리그에 첫 선을 보인 김명준(4점)도 팀내 최다인 리바운드 10개를 걷어내며 김종경과 함께 골밑을 든든하게 지켰다. 심경원, 장승국, 신재민도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으며 팀원들에게 힘을 실어주었다.

한국타이어는 노유석이 이전 경기 슛 난조를 딛고 3점슛 5개 포함, 19점 3어시스트로 맹활약했다. 지난달 24일 한국은행과 경기 이후 개인사정으로 인해 약 1달여만에 출전한 임민욱도 12점 10리바운드 3스틸을 올려 골밑을 든든히 지켰다. 노장 신윤수도 12점 3리바운드로 알토란같은 활약을 보였다. 하지만 종료 34초전 삼성전자 TSB 한선범 슛을 막지 못한 탓에 연패를 끊지 못했다.

초반부터 한국타이어가 연패탈출 의지를 활활 태웠다. 노유석을 필두로 임민욱이 골밑에서 점수를 올렸다. 이어 노유석이 3점슛을 꽃아넣어 1쿼터 중반 7-0으로 달아났다. 노유석은 1쿼터에만 5점을 몰아넣으며 팀 공격을 이끌었다. 삼성전자 TSB도 가만히 보고 있지 않았다. 팀 내 40대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김종경이 앞장섰다. 김종경은 한국타이어 임민욱이 지키고 있는 골밑을 파고들었고, 리바운드에 적극 가담했다. 노장 김종경 활약에 팀원들도 한껏 고무되었다. 한선범을 필두로 문석현, 조석윤이 연달아 득점을 올리며 1쿼터 후반 12-7로 역전에 성공했다.

1쿼터 후반 분위기를 빼앗긴 한국타이어가 2쿼터 들어 반격을 개시했다. 벤치에서 출격 대기하고 있던 신윤수를 내보내며 공격력 강화를 꾀했다. 신윤수는 팀원들 기대에 걸맞게 중거리 지역을 적극 공략하며 점수를 올렸다. 여기에 지난해 10월 이후 약 9개월여만에 출전한 유형민도 3+1점슛을 적중시켜 사기를 끌어올렸다. 노장들 활약에 고무된 임민욱, 노유석이 내외곽에서 득점을 올렸고, 김동옥이 3점슛을 꽃아넣어 역전에 성공했다.

삼성전자 TSB도 전창우를 투입, 1쿼터 기세를 그대로 이어가려했다. 전창우는 2쿼터에만 3점슛 2개 포함, 7점을 올리며 팀 공격을 이끌었다. 한선범이 휴식을 취하는 동안 장승국, 심경원이 포인트가드 역할을 수행했고, 김명준이 신재민과 함께 골밑을 든든하게 지켰다. 하지만, 한국타이어 거센 공세 앞에 이렇다 할 대처를 하지 못하여 분위기를 내줬다.

후반 들어 한국타이어가 노유석, 신윤수를 앞세워 2쿼터 잡은 분위기를 유지하려 했다. 둘ㅣ은 3쿼터 12점을 합작하며 팀 공격을 이끌었다. 임민욱도 골밑에서 4점을 올리며 이들 활약을 뒷받침했다. 이형근, 라선중, 유형민, 이태진은 공격에 적극 가담하는 대신, 궂은일을 도맡으며 팀원들에게 힘을 실어주었다.

삼성전자 TSB 역시 물러섬이 없었다. 노장 김종경이 골밑을 공략, 3쿼터에만 17점을 몰아치며 맹활약을 펼쳤다. 득점뿐 아니라 리바운드에도 적극 가담하여 팀원들에게 투지를 불어넣었다. 김종경 활약에 자극받은 문석현, 김명준도 골밑을 적극 공략했다. 한선범은 장승국, 박형관과 함께 패스를 뿌리며 동료들을 적극 활용했다. 삼성전자 TSB는 김종경을 필두로 3쿼터 출전한 선수들 맹활약에 힘입어 3쿼터 후반 41-42로 점수차를 좁혔다.

이후, 줄다리기하듯 접전이 계속되었다. 한국타이어는 노유석이 연이어 3점슛을 꽃아넣었고, 임민욱이 골밑에서 점수를 올렸다. 김동옥은 이들 입맛에 맞는 패스를 뿌렸고, 유현석은 임민욱과 함께 골밑을 든든하게 지켰다. 연패를 끊겠다는 의지가 높은 집중력으로 연결된 셈이다. 삼성전자 TSB도 신재민이 공격리바운드를 연이어 따냈고, 득점까지 올렸다. 박형관도 신재민과 함께 공격에 적극 나섰다.

치열한 주도권 다툼이 4쿼터 중반까지 이어진 가운데, 4쿼터 중반 한국타이어 유현석이 5개째 파울을 범해 코트를 떠났다. 이때부터 상황은 급변하기 시작했다. 김명준이 골밑을 든든하게 지켰고, 한선범이 공격에 적극 가담했다. 더하여 김종경에게 휴식을 주는 대신, 전창우를 투입하여 외곽공격력을 강화했다.

삼성전자 TSB 의도가 종료 33초전에야 빛을 보기 시작했다. 패스를 돌리는 과정에서 한선범이 패스를 받는 순간, 한국타이어 수비는 돌파를 저지하려는 욕심에 거리를 두는 우를 범했다. 한선범은 이를 놓치지 않고 곧장 3점슛을 던졌다. 이 공이 림을 가르며 삼성전자 TSB는 49-48로 역전에 성공했다.

한국타이어는 마지막 타임아웃을 신청, 공격을 시도했다. 하지만, 드리블을 하다 공을 빠뜨리는 치명적인 실수를 범했다. 삼성전자 TSB는 공을 돌리며 시간을 보냈다. 이 과정에서 한국타이어 임민욱이 U-파울을 범했다. 삼성전자 TSB 조석윤은 이로 얻은 자유투 2개 모두 성공시키는 놀라운 집중력을 보였다. 이어 김명준이 한국타이어 팀파울로 얻은 자유투 2개 중 1개를 꽃아넣어 52-48로 차이를 벌렸다.

한국타이어는 유형민을 투입, 마지막 한방으로 동점을 노렸다. 임민욱은 골밑을 공략, 득점을 올리며 점수차를 좁혔다. 삼성전자 TSB는 한선범이 한국타이어 팀파울로 얻은 자유투 2개 모두 성공, 사실상 승부를 갈랐다. 한국타이어는 마지막 공격이 무위로 돌아가며 아쉬운 패배를 맛봤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