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직장인농구리그] '김종경 맹활약' 삼성전자 TSB, 연장 혈투 끝에 첫 승

[K직장인농구리그] '김종경 맹활약' 삼성전자 TSB, 연장 혈투 끝에 첫 승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18.07.08 19: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TSB 김종경 <사진=The K농구리그>
삼성전자 TSB 김종경 <사진=The K농구리그>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경기에 출전한 선수들 모두가 제 역할을 해준 삼성전자 TSB가 첫 승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TSB는 7일 서울 관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대한직장인농구협회장배 2017 The K직장인농구리그 2차대회 디비전 2 B조 예선전에서 삼성SDS BCS와 2차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75-74로 첫 승을 거뒀다.

삼성전자 TSB는 김종경이 20점 9리바운드로 맹활약했다. 김관식도 18점 10리바운드 6스틸로 승리를 이끌었다.

삼성SDS BCS는 이동부가 3(+1)점슛 2개 포함, 19점으로 분전했다. 나한석도 14점 6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이날 첫 경기를 가진 삼성전자 TSB. 그동안 주연이 되지 못했던 울분을 풀어내는 것일까. 초반부터 김종경이 골밑을 공략했고, 조석윤이 3점슛을 꽃아넣으며 치고나가기 시작했다. 삼성SDS BCS도 김범수, 나한석을 앞세워 추격에 나섰으나 삼성전자 TSB 기세를 잠재우기에는 역부족이었다. 기선을 잡은 삼성전자 TSB는 김관식, 한선범까지 득점에 가담, 1쿼터 후반 15-9로 달아나는 데 성공했다.

삼성SDS BCS는 벤치에서 출격 대기하고 있던 이동부를 투입, 반전에 나섰다. 이동부는 팀원들 기대에 걸맞게 상대 수비를 헤집는 돌파와 더불어 3+1점슛 능력까지 보여주었다. 그는 2쿼터에만 9점을 몰아치며 팀 공격을 이끌었다. 삼성전자 TSB는 이동부를 막지 못했고, 실책을 연발하여 삼성SDS BCS에 공격권을 내주기 일쑤였다.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삼성SDS BCS는 2쿼터 중반 이동부가 돌파에 이은 중거리슛을 성공시켜 24-22로 이날 경기 처음 역전에 성공했다.

이후, 주도권을 잡기 위한 사투가 시작되었다. 삼성SDS BCS는 이동부와 심현철(8점 5리바운드), 홍승표(9점 7리바운드), 김범수에 김규찬(6점 3리바운드)까지 득점에 가담하며 삼성전자 TSB를 압박했다. 이동부는 당근과 채찍을 번갈아 사용하며 팀 동료들 분발을 촉구했다. 삼성전자 TSB도 전창우, 박형관, 문석현이 차레로 점수를 올렸다, 전창우는 3점슛까지 꽃아넣어 팀 사기를 끌어올렸다. 박형관은 2쿼터 얻은 자유투 4개 모두 적중시켜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했다.

후반 들어 서로 주고받는 치열한 접전이 계속된 가운데, 삼성SDS BCS가 3쿼터 중반부터 치고나가기 시작했다. 김규찬 득점을 시작으로 홍승표가 3점슛을 적중시켜 사기를 끌어올렸다 김범수는 장기인 중거리슛을 앞세워 점수를 올렸다. 백미는 이동부와 심현철이 장식했다. 이동부가 3+1점슛을 시도하려는 순간, 삼성전사 TSB 박형관이 심현철 스크린을 벗어나는 과정에서 파울을 범했다. 동시에 이동부는 3+1점슛을 꽃아넣었다. 여기에 심현철이 박형관 파울로 얻은 자유투 2개 중 1개를 성공시켜 5점 플레이를 만들어냈다. 삼성SDS BCS는 이들 활약에 힘입어 50-40으로 앞서며 주도권을 잡았다.

삼성전자 TSB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한선범, 김관식이 삼성SDS BCS 수비를 헤집었고, 득점을 올렸다. 삼성SDS BCS 역시 수비를 강화하며 맞섰지만, 파상공세를 시작한 삼성전자 TSB 공세를 막아내기에 벅찼다. 기세를 올린 삼성전자 TSB는 김관식이 3쿼터 후반 돌파를 성공시켜 48-53으로 좁혔다.

삼성SDS BCS는 나한석이 3점슛을 꽃아넣었고, 조재윤, 김범수, 이동부가 연이어 득점에 성공, 삼성전자 TSB 추격을 떨쳐내려 했다. 하지만, 홍승표가 4쿼터 중반 5개째 파울을 범하는 악재를 맞았다. 삼성전자 TSB는 전창우가 3점슛을 적중시켰고, 김관식, 정진혁이 속공을 진두지휘하며 삼성SDS BCS를 압박했다.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삼성전자 TSB는 종료 25여초전, 정진혁, 김종경이 연이어 득점에 성공하며 64-62로 역전에 성공, 승리를 눈앞에 두는 듯 했다. 삼성SDS BCS도 마냥 넋 놓고 있지 않았다. 나한석이 삼성전자 TSB 수비를 헤집으며 김종경에게 파울을 얻어냈다. 이 과정에서 얻은 자유투 2개 모두 놓쳤지만 조재윤이 천금같은 리바운드를 걷어내며 득점에 성공, 64-64, 동점을 만들었다. 조재윤은 동시에 팀원들과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기쁨을 표현했다.

하지만, 자유투가 발목을 잡았다. 조재윤은 신중하게 던진 자유투가 림을 벗어나며 고개를 숙였다. 삼성전자 TSB는 곧바로 정진혁에게 공을 건넸고, 정진혁은 종료 버저와 동시에 슛을 던졌지만 림을 빗나가며 정규시간 내에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연장전에서도 치열한 접전이 이어졌다. 서로 줄을 당기고 밀고를 반복했다. 이 과정에서 삼성SDS BCS는 김범수와 심현철이 나란히 5개째 파울을 범하며 코트를 떠났다. 삼성전자 TSB도 실책을 거듭하다 종료 직전 김관식이 슛을 던졌으나 림을 벗어났다. 이 공을 김종경이 걷어내며 파울을 얻어냈다. 김종경은 자유투 2개를 얻었으나 긴장감이 온 몸을 휘감은 탓에 모두 놓치며 승부는 2차 연장으로 넘어갔다.

양팀 모두 체력이 다한 나머지 실책을 연발했다. 그야말로 집중력 싸움이었다. 삼성전자 TSB는 정진혁과 김관식을 앞세워 공세를 가했고, 삼성SDS BCS는 연장에만 7점을 몰아친 나한석을 앞세워 맞섰다. 이 와중에 삼성전자 TSB는 한선범이 삼성SDS BCS 이량 파울로 인해 얻은 자유투 2개 중 1개를 성공시켜 75-74로 앞서나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