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직장인농구리그] '오현우 23점' 이노션, 3년 6개월 만의 공식전에서 승리

[K직장인농구리그] '오현우 23점' 이노션, 3년 6개월 만의 공식전에서 승리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18.06.17 20:00
  • 수정 2018.06.17 20: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션 오현우 <사진=The K농구리그>
이노션 오현우 <사진=The K농구리그>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세월이 흐른 흔적은 여전했지만 더욱 농익은 플레이를 보여주며 예전보다 훨씬 나아졌음을 스스로 증명했다.

이노션은 16일 서울 관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대한직장인농구협회장배 2018 The K직장인 농구리그 2차대회 디비전 2 A조 예선전에서 23점 7어시스트 6리바운드로 맹활약한 오현우를 필두로 민동일(15점 6리바운드 3어시스트, 3점슛 2개), 이성수(13점 7리바운드 4어시스트)가 28점을 합작한 데 힘입어 KT를 62-55로 꺾고 3년 6개월여만에 가진 공식전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2005년 설립과 동시에 창단한 이노션 농구단을 꿋꿋하게 지켜온 오현우 활약이 빛났다. 올해부터 +1점 혜택을 받는 그는 이전보다 더욱 세련되고 농익은 플레이를 선보이며 송창용(9점)과 함께 팀원들을 이끌었다. 민동일, 이성수가 내외곽에서 노장들을 지원하였고 변재섭도 골밑에서 제역할을 해냈다. 윤병진은 3쿼터 중반 발목부상으로 인해 벤치에 나갈 때까지 이성수, 변재섭과 함께 골밑을 든든하게 지켜내며 팀 승리에 한몫 거들었다.

KT는 오승훈이 공격리바운드 9개를 잡아내는 등, 24점 11리바운드로 맹활약했고 최우석이 16점에 어시스트 11개를 배달하며 팀원들 입맛에 맞는 패스를 뿌렸다. 김완호는 리바운드만 14개를 잡아내며 골밑을 든든하게 지켜냈다, 하지만, 3쿼터 시작된 이노션 파상공세를 막지 못하며 첫 승 기회를 다음으로 미뤄야 했다.

초반부터 서로 치고받는 접전이 펼쳐졌다. KT가 오승훈, 최우석이 골밑에서 득점을 올렸고 안재영이 3점슛을 꽃아넣어 기세를 올렸다. 이노션도 1쿼터에만 9점을 몰아친 이성수를 필두로 오현우, 윤병진 활약을 토대로 KT 기세에 밀리지 않았다. 2차대회 개막전답게 기선을 제압하려는 싸움이 그 어느 때보다도 치열하게 전개되었다,

2쿼터에서도 1쿼터 때와 비슷한 경기양상이 계속되었다. 이노션은 오현우가 동료들을 살리면서도 적재적소에 득점에 직접 가담하는 등 2쿼터에만 7점 3어시스트로 팀을 이끌었다. 노장이 솔선수범하자 민동일, 이성수 등 젊은 선수들도 내외곽에서 형들 뒤를 든든하게 받쳤다. 민동일은 외곽에서 3점슛을 꽃아넣었고 이성수는 윤병진과 함께 골밑을 지켰다.

KT도 쉽사리 물러서지 않았다. 오승훈과 함께 김완호, 김인호, 김성기가 골밑에서 이노션 공세에 흔들리지 않았다. 최우석은 2쿼터에만 어시스트 4개를 기록하는 등 팀원들 입맛에 맞는 패스를 뿌렸다. 때로는 직접 득점에도 가담하는 등,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출석인원은 7명에 불과했지만 코트 안에서 온 힘을 다하여 첫 승 의지를 활활 불태웠다.

전반 내내 팽팽한 줄다리기가 계속된 가운데, 이노션이 후반 들어 줄을 확 잡아당기기 시작했다. 민동일이 선봉에 나섰다. 1쿼터 중반까지 쉬고 나오며 체력을 비축하여 다른 팀원들보다 힘이 남아있었던 터. 3쿼터에 활화산 같은 공격력을 뽐냈다. 그는 적극적인 돌파로 KT 골밑을 흔들었고 3점슛까지 적중시켰다. 윤병진도 3쿼터에만 블록슛 2개를 기록하는 등 후방을 든든하게 지켜냈다. 3쿼터 초반 쉬고 나온 오현우도 힘을 보탰다.

KT는 최우석이 3점슛을 꽃아넣었고 오승훈이 적극적으로 이노션 골밑을 공략하는 등 3쿼터에만 13점을 합작하며 맞섰다. 하지만, 연이은 실책으로 인해 급격하게 흔들리며 분위기를 내줬다. 3쿼터 중반에서야 기선을 잡은 이노션은 민동일이 3점슛 1개 포함, 연속 9점을 몰아치며 45-34로 도망갔다,

KT도 첫 경기인 만큼 승리에 대한 의지로 버텨냈다. 오승훈, 최우석이 이노션 골밑을 적극적으로 파고들었고 3쿼터 중반부터 휴식을 취한 안재영이 4쿼터에 힘을 냈다. 방승익도 골밑에서 든든하게 버텨내는 등 이노션을 압박했다. 이노션도 3쿼터 힘겹게 잡은 분위기를 절대 놓치지 않았다. 오현우가 4쿼터 9점을 몰아쳤고 송창용도 뒤를 받쳤다. 윤병진이 3쿼터 중반에 당한 발목부상으로 인해 벤치를 지켰지만 전혀 개의치 않았다.

승기를 잡은 이노션은 오현우, 송창용 연속득점으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KT는 오승훈, 최우석, 방승익이 4쿼터 중반 7점을 몰아치며 마지막까지 맞섰다. 하지만, 이미 벌어진 점수차이를 극복하기에는 시간이 많지 않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