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 녹차향 보성강길 달린 '제13회 보성녹차마라톤대회' 성료

[생활체육] 녹차향 보성강길 달린 '제13회 보성녹차마라톤대회' 성료

  • 기자명 김건완 기자
  • 입력 2018.05.01 00: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5천여명의 마라톤 동호인 참가... 최연소 김성군(4)군 10km 종목 특별상

[데일리스포츠한국 김건완 기자] 전남 보성에서 보성강변 초록빛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을 따라 달리는 ‘제13회 보성녹차마라톤대회’가 지난 29일 보성공설운동장에서 5천여명의 마라톤 동호인과 가족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대회는 국내 정상급 엘리트 선수들과 전국각지 동호인들이 대거 참여하여 젊음과 열정의 레이스를 펼쳤으며, 풀코스, 하프코스, 10km, 5km 순으로 진행됐다.

최연소 참가자 김성군(4)군의 10km 역주 모습 <사진-보성군청 제공>
최연소 참가자 김성군(4)군의 10km 역주 모습 <사진-보성군청 제공>

대회 코스는 대한육상연맹 인증 코스로 전 구간이 완만한 경사를 이루어 마라토너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으며, 단거리 코스인 5km 종목은 지역민이 함께 참여하여 건강 증진은 물론 우의와 화합을 다지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펼쳐졌다.

참가자들은 그윽한 녹차향과 어우러진 보성강을 따라 힘찬 경주를 펼치기 좋은 맑고 화창한 날씨 속에 봄 정취를 만끽하며 최상의 컨디션 속에 경기를 치렀다

또 보성군여성자원봉사회 회원들은 보성의 먹거리인 보성녹돈, 녹차국수, 녹차두부, 녹차막걸리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했으며, 보성경찰서와 보성자율방범대는 도로와 행사장 주변에서 주차 안내와 교통 통제, 관광 안내 등 적극적인 봉사 활동으로 원활한 대회 진행을 도왔다.

이번 대회 풀코스 남자부문 1위는 2시간 48분 01초의 정석근(44·서울 광진구)씨가, 여자부문은 3시간 25분 37초의 유금숙(52·대구 달서구)씨, 풀코스 단체전은 부산 금정산마라톤클럽이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최연소 참가자인 김성군(4)군은 10km 종목에서 59분 25초를 기록하며 특별상을 받아 많은 동호인들의 환호와 축하를 받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