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호나우지뉴 브라질 정치인으로 제2의 삶

'외계인' 호나우지뉴 브라질 정치인으로 제2의 삶

  • 기자명 최창민 기자
  • 입력 2018.03.22 11: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공식은퇴를 선언한 축구스타 호나우지뉴. <출처=AP/연합뉴스>
지난 1월 공식은퇴를 선언한 축구스타 호나우지뉴. <출처=AP/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창민 기자] 2002년 한일 월드컵 축구대회에서 환상적인 드리블과 프리킥으로 브라질을 우승으로 이끌었던 축구 스타 호나우지뉴가 브라질 정계에 진출, 정치인으로 제2의 삶을 시작했다.

22일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호나우지뉴는 보수계 브라질 공화당(PRB)에 정식 입당했으며 올 10월 총선에 출마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브라질 공화당은 브라질 내 영향력이 큰 유니버설 교회(Universal Church of the Kingdom of God)와 연관된 복음주의 보수계 정당으로 가족가치를 중시하고 있다.

브라질리아대(大)의 데이비드 피셔 교수는 브라질의 많은 정당이 호나우지뉴와 같은 다른 분야 유명인사들을 영입하기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전했다.

PRB의 브라질리아 지역 의장인 원덜리 타바레스는 자신이 친구 소개로 호나우지뉴와 영입을 논의했다면서 이는 그가 국민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되돌려 주는 방법이라고 지적했다.

현재 PRB 소속 가장 유명한 정치인은 마르셀로 크리벨라 리우데자네이루 시장으로 유니버설 교회 설립자인 에디르 마세도 주교의 조카이다. 크리벨라 시장 역시 유니버설 교회의 주교를 지낸 바 있다.

억만장자인 마세도 주교는 다수의 스캔들에 연루돼 1992년에는 자금 세탁 죄로구금된 바 있다.

1998년 브라질 축구 그레미우에서 프로리그에 데뷔한 호나우지뉴는 2001년 프랑스 생제르맹, FC바르셀로나(스페인), AC밀란(이탈리아) 등 유럽 명문 팀을 거쳤으며 국제축구연맹(FIFA) 올해의 선수상(2004, 2005년), 발롱도르(2005년)를 수상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