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평창 패럴림픽에 시각장애인 초청…릴루미노 체험

삼성전자, 평창 패럴림픽에 시각장애인 초청…릴루미노 체험

  • 기자명 홍영철 기자
  • 입력 2018.03.14 11: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각장애인 릴루미노 체험. <제공=삼성전자>
시각장애인 릴루미노 체험. <제공=삼성전자>

[데일리스포츠한국 홍영철 기자] 삼성전자는 '서울 하상장애인복지관' 시각 장애인들이 강릉 올림픽 파크에 있는 '삼성 패럴림픽 쇼케이스'를 방문해 최신 모바일 기술과 저시력인용 시각장애 보조 애플리케이션 '릴루미노(Relumino)'를 체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이 기관에서 봉사 활동을 해온 삼성전자 임직원 봉사 단체인 '스마트 엔젤'이 함께 했으며, '삼성 패럴림픽 쇼케이스' 방문에 앞서 대한민국과 미국의 장애인 아이스하키 경기를 관람하기도 했다.

'릴루미노'는 기어 VR에 장착된 스마트폰의 후면 카메라를 통해 보이는 영상을 변환 처리해 시각장애인이 인식하기 쉬운 형태로 바꿔준다. 삼성전자는 시각장애인 중 86%가 전혀 보이지 않는 전맹이 아니라 시력이 극도로 낮아진 저시력 장애라는 점에 주목하고 릴루미노를 개발했으며, 현재 무료로 앱을 보급하고 있다.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성화봉송 주자로도 참여했던 시각장애인 김호식씨는 "불굴의 노력과 투지로 멋진 경기를 해준 대한민국 아이스하키팀에 큰 감동을 받았다"면서 "릴루미노 앱도 대중화 되어 저시력자에게 새로운 빛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International Paralympic Committee)의 무선통신 및 컴퓨팅 분야 공식 파트너인 삼성전자는 패럴림픽 기간에 맞춰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를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과 팬들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시설을 새로 정비해 '삼성 패럴림픽 쇼케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