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평창올림픽 클라이언트 투어 진행

고성군, 평창올림픽 클라이언트 투어 진행

  • 기자명 박상건 기자
  • 입력 2018.02.09 07:54
  • 수정 2018.02.09 09: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0일부터 IOC, 취재기자 등 18,000명 대상 화진포 등 소개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고성군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클라이언트 투어프로그램을 오는 10일부터 3월20일까지 운영한다. 최북단 동해의 아름다움과 저 편 북녘의 금강산 만물상 등 세계 유일의 분단 현실과 이런 가운데 평화롭게 살아가는 강원도 북방 어촌의 삶을 보여줄 계획이다.

고성군은 강원도 동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세계적인 명산인 금강산을 경계로 남쪽으로 접한 지역이다. 동쪽은 동해, 서쪽은 향로봉을 경계로 인제군에 접해 있고 남으로는 속초시 장사동을 경계를 이룬다.

화진포(사진=박상건)
화진포(사진=박상건)
동해 최북단 대진등대(사진=박상건)
동해 최북단 대진등대(사진=박상건)

고성군은 남북으로 뻗은 태백산맥의 한 줄기인 해안산맥이 동쪽으로 치우친 탓에 대체로 동쪽은 높은 산지가 볼거리를 제공하고 서쪽은 낮은 산록완사면이 발달해 호수와 해안선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태백산맥의 동쪽인 영동지방은 단조로운 모래해안선과 좁은 해안평야가 발달해 있고 해안평야를 따라 남북으로 도로들이 잘 이어져 있고 작은 어촌마을의 포구와 어항, 모래해안을 이용한 천혜의 해양조건과 함께 안보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다.

고성군은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참가한 선수를 제외한 IOC, IPC, IF, 미디어·프레스 등 주요 올림픽 및 패럴림픽 클라이언트 18,000여명을 대상으로 이번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월10일부터 2월 27일까지 18일간, 3월 10일부터 3월 20일까지 11일간 총 29일 동안 통일전망대, 717OP, DMZ박물관, 화진포 이승만 별장과 화진포의 성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투어를 위해 관광통역안내사와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할 계획이며 폭설에 대비, 제설장비를 집중 투입하여 투어 일정에 차질이 발생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울이겠다.” 며, “이번 투어를 통해 고성군의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