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문화 전시 공연
대한체육회, ‘인재 양성’ 주재로 학교체육진흥포럼 13일 개최
  • 유승철 기자 newstrue@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17.12.11 16:39
  • 댓글 0
<제공=대한체육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유승철 기자] 대한체육회는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공동으로 13일 오후 서울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2017 대한체육회 학교체육진흥포럼'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학교체육, 미래인재 양성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4차산업 시대를 맞아 교육의 영역에서 학교체육이 맡아야 할 역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박천수 진로·자유학기연구본부장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체육의 방향과 역할(건국대 차광석 교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체육 프로그램 운영방안(중앙대 유정애 교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체육 거버넌스 구축방안(방산고 김택천 수석교사)에 대한 발제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과 함께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체육의 지향점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얻어진 결과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체육의 방향과 역할을 정립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나아가 한국체육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체육회_학교체육#진흥_포럼#미래_인재_양성

유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