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리그 남녀 올스타 7명, 팬들이 뽑는다···8일부터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진행

V리그 남녀 올스타 7명, 팬들이 뽑는다···8일부터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진행

  • 기자명 전호성 기자
  • 입력 2017.12.07 13:41
  • 수정 2017.12.07 15: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한국배구연맹>
<제공=한국배구연맹>

한국배구연맹은 도드람 2017-2018 V-리그 올스타전을 빛낼 올스타 선수 선정을 위한 팬 투표가 8일부터 공식홈페이지에서 실시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24일까지 실시되는 팬 투표를 통해 선정된 올스타 선수들은 내년 1월 21일 경기도 의정부에서 개최될 올스타전에 참석한다.

올스타전 팬 투표는 1인당 하루에 1회 가능하며 모바일과 웹사이트를 통해 한국배구연맹 공식홈페이지에서 투표할 수 있다. 

투표 대상은 각 팀 별(K-스타, V-스타) 감독과 선수로 나뉜다. 감독은 남·여부 팀 별 각 2명씩 선발하고 선수는 이번 시즌 1~2라운드 동안 총 경기 중 50% 이상 출전 및 경기당 3세트 이상 50% 이상 출전한 선수를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한다. 

또한 한 팀의 선수에게 투표가 집중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투표 시 동일팀 선수는 4명까지만 투표할 수 있다. 선발된 감독 및 선수는 28일에 최종 발표 할 예정이다.

올스타팀은 지난 시즌 최종성적을 기준으로 K-스타팀, V-스타팀으로 나뉘게 된다.

<제공=한국배구연맹>
<제공=한국배구연맹>

[데일리스포츠한국 전호성 기자]

올스타 선수 선발은 팬투표를 통해 각 팀별로 공격수는 포지션(레프트, 라이트) 구분 없이 3명, 센터 2명, 세터 1명, 리베로 1명으로 총 7명을 선정하고, 경기력 보강을 위해 전문위원회의 추천을 통해 5명을 선발하여 총 12명의 선수가 한 팀을 이뤄 올스타전 무대에 서게 된다.

지난 올스타전 남자부 팬 투표 1위를 차지했던 전광인(한국전력)을 비롯해 연일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박철우(삼성화재)가 투표 대상자로 올랐으며 한성정(우리카드), 박광희(KB손해보험), 김정호(삼성화재), 김인혁, 이호건(이상 한국전력)과 같은 올 시즌 루키들도 V-리그에 신선함을 더하며 투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여자부에서도 지난 올스타전 팬 투표 1위를 차지했던 이재영(흥국생명)과 올스타전마다 큰 화제를 모았던 이다영(현대건설)과의 1위 경쟁이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지난 올스타전 MVP를 차지했던 알레나(KGC인삼공사)와 함께 이바나(도로공사), 엘리자베스(현대건설)과 같은 실력과 미모를 겸비한 여자 외국인 선수들이 이번 올스타 팬 투표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