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문화 전시 공연
'겨울에 함께하는 야구 포럼' 2017 KBO 원터미팅 11~12일 개최
  • 최창민 기자 cmchoi@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17.12.05 10:07
  • 댓글 0
<출처=데일리스포츠한국DB>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창민 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올해 한국프로야구 리그를 결산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2017 KBO 윈터미팅'이 11일과 12일 이틀간 서울 더케이호텔서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고 5일 밝혔다.

매년 12월에 열리는 윈터미팅은 KBO 리그 활성화와 관련 정책 및 제도 개선, 마케팅 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통해 KBO 리그의 지속적인 성장과 한국야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고민하는 자리다.

11일에는 리그 관계자뿐만 아니라 국내외 전문가와 야구팬들이 참석해 의견을 공유하고 리그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공개 프로그램인 KBO 리그 발전 포럼을 개최한다. 

리그 발전 포럼에는 미국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의 마케팅과 스폰서, 중계권 판매를 담당하는 조 자누제브스키 전무이사의 MLB 구단의 수익사업 운영과 경영 전략에 대한 강연으로 시작된다. 

자누제브스키 전무이사는 보스턴 레드삭스와 펜웨이 스포츠그룹에서 각각 상무와 스폰서 부문 수석부사장을 역임하며 티켓 및 스폰서 판매, 영국 프리미어리그 리버풀 구단의 인수를 총괄한 바 있다.

이어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이 '뉴미디어와 소셜빅데이터를 통해 본 국내외 프로스포츠 현황'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기도 한 송 부사장은 소비자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KBO 리그 팬층 확장을 위한 개선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지니어스 스포츠(Genius Sports) 런던 지사장인 벤 패터슨의 '국내외 스포츠도박ž승부조작 현황 및 적발 시스템'을 비롯해 이종열 위원(SBS 스포츠 해설위원/KBO 육성위원)이 진행하는 'KBO 리그 발전 방안–프리에이전트, 외국인선수 및 드래프트를 중심으로…', 차 의과대학 대학원 홍정기 원장의 '유소년 야구 스마트 코칭가이드', MBC 스포츠플러스 이석재 센터장의 'KBO 리그와 방송사의 상생 방안'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제자로 참여하여 KBO 리그 성장을 위한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공개 포럼 참석을 원하는 야구팬은 5일 오후 2시부터 KBO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당일 현장에서 본인 확인 후 입장권을 수령하여 강연과 세션에 참여할 수 있다.

12일에는 KBO 사무국과 10개 구단의 프런트가 참가해 운영, 마케팅, 홍보, 관리, 재무, 육성, 기획, 스카우트 파트 등 각 부문별 세부 안건에 대해 비공개 회의를 진행된다.

<제공=KBO>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프로야구_윈터미팅#KBO#

최창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