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만의 3X3 농구대회가 온다!

대학생만의 3X3 농구대회가 온다!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17.11.08 15: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USF 런&런 페스티벌 3X3 농구 챌린지 개최

<제공=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
<제공=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

오직 대학생만을 위한 3X3 농구 대회가 열린다.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이하 KUSF)는 18~19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만남의 광장(엄지동상 옆)에서 KUSF 런&런 페스티벌 : 3X3 농구 챌린지(이하 3X3 농구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활동 장려를 통해 1학생 1스포츠 문화 조성 및 대학스포츠 저변 확대와 KUSF가 운영하는 대학생 스포츠마케터 프로그램 U-스포츠마케팅 러너(이하 러너)에게 실무기회를 주기위해 기획됐다. 

러너는 직접 이번 대회 참가팀을 모집, 대회 프로그램 기획, 대회 운영 및 취재 등을 진행하며 전반적인 대회 운영에 대해 경험할 기회를 갖는다.

이번 3X3 농구 챌린지는 대학생들을 위한 대회인 만큼 보통 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뉘어 열리는 여타 대회와는 달리 대학생(재학생/휴학생)으로 출전자격을 제한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선수로 대한체육회에 등록되어 있는 것만 아니라면 선수출신인 대학생도 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 대회는 FIBA 3X3에 등록된 대회로 경기 결과 역시 FIBA 개인랭킹에 반영된다.

남대부 24개 팀, 여대부 12개 팀 총 36개팀 규모로 진행되며 남대부는 3팀 8개조로 나뉘어 예선리그 진행 후 상위 2팀은 16강 토너먼트를 통해 결승 진출자를 가린다. 여대부는 3팀 4개조로 구성, 상위 2팀이 8강 토너먼트를 치른다. 토너먼트 결과, 입상 팀에는 총 220만원 상당의 스포츠용품이 지급된다.

이번 대회의 참가신청은 KUSF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KUS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