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성화 다음달 전국 누빈다…범정부 '붐업' 가동

평창올림픽 성화 다음달 전국 누빈다…범정부 '붐업' 가동

  • 기자명 김환배 기자
  • 입력 2017.10.19 14: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가운데)이 지난 9월 29일 서울역에서 열린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홍보행사에 참석해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손을 흔들어 인사하고 있다. <제공=문화체육관광부>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가운데)이 지난 9월 29일 서울역에서 열린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홍보행사에 참석해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손을 흔들어 인사하고 있다. <제공=문화체육관광부>

정부가 3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국내외 대회 분위기 조성 및 집중 홍보에 나선다.

이를 위해 정부는 18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평창 동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지원위원회'를 열어 대회 준비 및 지원 상황을 점검했다.

먼저, 문체부는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에 대한 국내외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성화봉송, 대회 개최 100일 전(G-100, 11월 1일)과 대회 개최 50일 전(G-50, 12월 21일), 정상외교 등 주요 계기별로 홍보를 집중하고 신문·방송·온라인 등 국내외 매체를 대상으로 전방위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또 올림픽과 패럴림픽 선수들이 국내외 많은 관중들의 응원과 환호 속에서 경기할 수 있도록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등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이와 함께 해외 선수단의 불참 우려에 대응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협조해 각국의 국가올림픽위원회(NOC)를 대상으로 안전대책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다음달 13일 열리는 유엔총회에서 '평창올림픽 휴전결의안'을 발표해 평화메시지를 전하고, 각국의 재외문화원을 통해 평창올림픽의 안전성을 알린다.

지자체도 나선다. 강원도는 대회 기간 중 관광객들이 올림픽을 즐기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개최도시(평창·강릉·정선)의 숙식환경 개선, 도로변 간판과 버스터미널 리모델링을 비롯한 도시경관 정비 작업을 연말까지 완료하기로 했다.

선수단과 관람객들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 대중교통편을 늘리고 교통 수요를 분산·조정하는 대책도 추진된다. 올림픽 전후 외국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여행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올림픽 관광상품 개발과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관광공사, 여행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올림픽 관광상품 개발과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외국 방문객 유치에 힘을 쏟는다.

평창조직위는 이날 대회시설 건설, 선수단 등 대회 관계자 수송과 숙박 준비, 경기장을 비롯한 현장 중심 운영체제 전환 등을 중점적으로 보고하며 대회 운영 전반이 차질 없이 준비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향후 안전한 대회, 입장권 마케팅과 올림픽 및 패럴림픽 분위기 조성(붐업) 등을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1일부터 전국 17개 시도를 순회하는 성화 봉송 행사에 대한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의 관심과 지원도 요청했다. 오는 24일 그리스에서 성화가 채화된 후 그리스 봉송을 거쳐 11월 1일부터 전국 17개 시도를 순회하는 봉송 행사가 열린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