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복지 키워드는 '건강·즐거움'…자전거·축구·수영 순

스포츠복지 키워드는 '건강·즐거움'…자전거·축구·수영 순

  • 기자명 김환배 기자
  • 입력 2017.10.12 15:44
  • 수정 2017.10.12 15: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언제 어디서나 가족, 친구와 스포츠를 즐기면서 건강과 즐거움을 얻는 것이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생각하고 있는 스포츠복지에 대한 생각이며, 가장 많이 참여하는 종목은 자전거, 축구, 수영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12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스포츠복지에 대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공단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국민이 생각하는 스포츠복지'에 대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사를 벌였다.

공단은 '내가 생각하는 스포츠복지'라는 SNS 응모이벤트를 열었다.

이벤트에 참여한 500여명이 올린 사진과 글을 통해 1322개 키워드를 자체 분석한 결과 국민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스포츠복지 요소는 '언제 어디서나 가족, 친구와 스포츠를 즐김으로써 건강과 즐거움을 얻는 것'이었다. 

가장 많이 언급된 참여 종목은 자전거, 축구, 수영 순이었고 가족, 친구 등 주변 사람과 함께 운동하는 것이 스포츠복지를 구현하는 데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를 통해 국민들이 생각하는 스포츠복지 실현을 위해서는 언제, 어디서, 누구나 운동할 수 있는 '접근성'이 먼저 고려돼야 하는 것이다.

<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공단 관계자는 "이번 응모이벤트를 통해 분석된 국민 의견을 바탕으로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활기찬 나라를 만드는 다양한 스포츠복지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앞으로 생활 밀착형 체육시설의 지속적 확충, 저소득층 대상 스포츠강좌 이용권 확대, 찾아가는 국민체력인증서비스 강화 등 국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스포츠복지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번 응모이벤트의 국민 참여 우수작 1위에는 '우리 아이의 활력소, 스케이트보드'(아이디 Sungho Hi)가 선정됐다.

2위는 '우리 꿈나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아이디 Foodgirl00), 3위는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체육활동'(아이디 김록주)이 뽑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