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장항야구장 개장기념 사회인 야구동호인 '가을야구대회' 개최

고양시 장항야구장 개장기념 사회인 야구동호인 '가을야구대회' 개최

  • 기자명 김환배 기자
  • 입력 2017.10.10 14: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 개장하는 고양시 장항야구장. <제공=고양시>
오는 14일 개장하는 고양시 장항야구장. <제공=고양시>

경기도 고양시는 사회인 야구동호인들의 위한 '가을 야구대회'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4일 일산동구 장항야구장 개장을 기념해 여는 이번 대회는 다음 달 11일까지 토·일요일, 총 24개 팀이 참가해 31경기를 펼친다.

예선경기는 조별리그, 8강부터는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8강 이상 진출한 팀은 순위별로 200만~500만원 상당의 야구용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개막전과 결승전을 케이블 TV인 STN과 네이버, 다음을 통해 중계되며 전 경기 동영상과 개인기록 등은 별도의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참가팀 공개모집 결과 총 77개 팀이 지원, 평균 3.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개막식에는 연예인 팀 '조마조마'와 야구 이외 전·현직 국가대표선수로 구성된 '챔피온스'가 맞붙는다.

장항야구장은 고양시가 25억원을 들여 6개월여의 공사 끝에 완공했으며 성인구장과 리틀야구장 등 2개 구장으로 조성됐다.

특히 홈플레이트에서 펜스까지 좌우 98m, 중앙까지 110m로 구장이 넓고, 인조잔디를 깔았으며 6개의 조명탑이 설치돼 야간경기를 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총 120여석으로 간이 관람석도 마련돼 있어 프로야구 2군 경기장을 연상시킬 정도로 기존 사회인 야구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최신식 시설로 꾸며졌다.

시 관계자는 "장항야구장 개장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전국 최고의 사회인 야구대회로 평가받을 것"이라면서 "동호인보다 부족한 야구 인프라 확충을 위해 시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