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악동' 키리오스, 알고보니 '숨은 천사'…에이스 할 때마다 50달러 기부

'테니스 악동' 키리오스, 알고보니 '숨은 천사'…에이스 할 때마다 50달러 기부

  • 기자명 김환배 기자
  • 입력 2017.10.06 10:50
  • 수정 2017.11.18 14: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닉 키리오스. <출처=Nick Kyrgios 페이스북>
닉 키리오스. <출처=Nick Kyrgios 페이스북>

푸에르토리코에 막대한 피해를 미친 허리케인 피해자를 돕기 위해 테니스 스타들이 속속 동참하고 있다.

'코트의 악동'으로 유명한 호주의 닉 키리오스를 비롯해 샤라포바, 모니카 푸이그 등 스타들이 지원의 손길을 보내고 있는 중이다.

키리오스는 5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에이스 하나에 내는 돈을 50달러로 올리기로 했다. 푸에르토리코를 도웁시다'라는 글을 올렸다.

서브 에이스 하나에 성공할 때마다 50달러(약 5만7000원)를 푸에르토리코 허리케인 피해자 돕기 성금으로 내겠다는 것이다.

키리오스는 서브 에이스 하나에 10달러씩 내기로 했다가 50달러로 다섯 배나 늘렸다.

그는 평소 거친 코트 매너로 출전하는 대회마다 벌금을 내 '코트의 악동'으로 불렸으나 푸에르토리코 허리케인 피해 앞에서는 성숙한 모습으로 성금 모금에 앞장서고 있다.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고 있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차이나 오픈에 출전 중인 그는 1회전에서 에이스 11개를 꽂아넣어 550달러(약 63만원)를 적립했다.

이에 다른 선수들도 속속 동참의사를 밝혔다.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는 투어 경기에서 에이스가 나올 때마다 5달러씩 모으고 있다.

이번 허리케인의 피해 지역 출신인 모니카 푸이그는 동료들의 도움을 호소하고 있다. 그는 지난해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여자단식에서 우승했다. 

마리야 샤라포바는 지난해 푸에르토리코에서 시범 경기를 한 인연으로 자신의 사업체인 '슈가포바' 등을 통해 힘을 보태는 중이다.

푸에르토리코에는 지난달 말 허리케인 마리아가 들이닥쳐 최소 19명이 숨지는 등 최근 90년 사이에 최악의 피해가 발생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