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 럭비 박우철, IPC 8월의 선수 선정

휠체어 럭비 박우철, IPC 8월의 선수 선정

  • 기자명 김건완 기자
  • 입력 2017.09.13 17: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휠체어 럭비 국가대표 박우철. <제공=대한장애인체육회>
휠체어 럭비 국가대표 박우철. <제공=대한장애인체육회>

휠체어럭비 국가대표인 박우철이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가 선정한 '8월 IPC 이달의 선수'로 선정됐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박우철이 IPC '이달의 선수'를 선정하는 투표에서 총 4명의 후보 중 61%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IPC는 지난 8월 뉴질랜드에서 개최된 2017 IWRF 휠체어럭비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선수권 대회(2017 IWRF Asia-Oceania wheelchair rugby championships)에서 MVP를 수상한 박우철이 '이달의 선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대회 동메달 결정전에서 한국은 뉴질랜드와 치열한 승부를 펼치고도 아쉽게 3점차로 패했지만 박우철은 자신의 등급인 2.0 등급과 대회 MVP를 공동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우철은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2020 도쿄 패럴림픽에 휠체어럭비가 출전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며 "휠체어럭비가 중증장애인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스포츠로도 많은 사람들이 알아봐 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5살 때 발생한 척수근위축증(SMA, Spinal Muscular Atrophy)으로 장애가 생긴 박우철은 휠체어럭비를 먼저 시작한 누나를 통해 중학교 2학년 때부터 휠체어럭비에 입문했다. 

휠체어끼리 부딪치면서 격렬하게 할 수 있는 휠체어럭비에 흥미를 느껴 고등학교 3학년인 지금까지 계속하고 있다는 박 선수는 지난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때 국가대표로 출전해 은메달을 획득하기도 했다. 

IPC 이달의 선수상은 IPC가 한 달 동안 전 세계 장애인 선수 중 가장 인상 깊은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는 상이다.

한국은 2006년 사격 심재용, 2009년 아이스하키 정승환에 이어 세 번째로 수상자를 배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