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골프의 저변확대와 대중화를 위해 앞장, 지역사회발전에 기여

[인터뷰] 골프의 저변확대와 대중화를 위해 앞장, 지역사회발전에 기여

  • 기자명 유승철 기자
  • 입력 2017.08.23 16:44
  • 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문식 대한직장인체육회 골프협회 회장, 나눔과 기부 실천

대한직장인체육회 골프협회는 골프를 통해 노사 간의 선진문화를 이루고, 골프의 저변확대와 대중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현재 ‘2017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행복 나눔 전국 직장인 골프페스티벌’을 추진 중이다. 골프협회를 이끌고 있는 남문식 대한직장인체육회 골프협회 회장을 만났다.

남문식 대한직장인체육회골프협회 회장 <데일리스포츠한국DB>
남문식 대한직장인체육회골프협회 회장 <데일리스포츠한국DB>

▷ 대한직장인체육회 골프협회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대한직장인골프협회는 전국 근로사업장에 종사하고 있는 직장인들이 골프를 보다 쉽게 접하고 직장 내 건전한 여가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골프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나아가 골프의 저변확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 되었습니다.

다양한 기업과 지자체, 각 단체들과 상호 협력하여 골프가 생활스포츠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골프협회는 사랑, 나눔, 기부라는 3가지의 슬로건을 가지고 직장스포츠 활성화를 통해 노사 화합과 더불어 사회 소외계층돕기, 골프 유망주발굴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현재 추진하고 있는 ‘전국 직장인 아마추어 골프 페스티벌’에 대해 설명한다면.

전국 직장인 골퍼들을 포함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축제로 승화시키고 노사화합과 골프대중화에 앞장서며 계층 간, 지역 간 차별을 없애고 이를 통해 골프의 저변확대를 이루고 다양한 즐거움과 보람을 제공하는 대회입니다.

이번 직장인 골프대회는 지정골프장에서 자유라운딩을 한 후 자신의 스코어카드를 자체 개발한 앱을 통해 등록하면 전국 순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처음으로 도입해 우리협회에서도 거는 기대가 매우 큽니다.

▷ 대회수익금으로 다문화가족과 소외된 계층을 지원하는 좋은 일을 하고 있는데 이유가 무엇인지요.

인구절벽 저출산시대에 다문화가족은 우리의 소중한 이웃이고 가족입니다.

다양한 변화를 요구하는 글로벌 시대에 잘 적응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하나의 애국이고 국력이라고 생각합니다.

▷ 직장인체육회 골프협회가 골프를 생활체육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나아가야할 방향은.

골프를 다양하고 건전한 레크레이션으로 육성하고 전국의 직장은 물론 직장인들간 라이벌전을 통해 노사화합의 계기를 만들고 근로의식을 고취하는 진정한 노사 협력의 마당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골프가 돈 많이 드는 운동종목이라는 생각이 강한데 대중적인 스포츠로 만들기 위한 방안이 있는지요.

과거에 비해 골프의 인프라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전국 어디서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골프산업도 다방면으로 많이 발전했으며, 골프인구도 많이 늘었습니다.

과거엔 프라이빗(회원제)골프장이 주류였지만 최근에는 퍼블릭(대중)골프장이 많이 늘고 있어 예전에 비해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지만 아직도 좀 비싼 것이 현실입니다.

건전스포츠육성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선 정부에서 특소세 인하 등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준다면 저렴하게 접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골프장협회에서도 골프대중화에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 해외무대에서 우리나라 골프선수들이 뛰어난 실력을 보이는데 그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는지요.

우리 민족성이 손재주가 좋고 똑똑하며 근면 성실합니다. 또한 부모들의 교육열과 성취욕이 무척 강합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높은 수준의 철저한 교육이 뒷받침되고 있으며, 주변의 인프라가 좋아지면서 골프의 이해도가 많이 향상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

▷ 직장인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준비해 오면서 힘들거나 특별히 바라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지요.

아마추어 골프인들이 대회에 대한 이해와 인식부족으로 과거에 영리목적으로 대회를 주관하던 선입견이 아직도 남아있어 아마추어인들의 신뢰를 받지 못했던 점이 가장 큰 어려움이었습니다.

대한직장인체육회 골프협회는 이러한 적폐를 탈피하고 순수한 아마추어정신으로 나눔과 기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관기관과 관련업체의 많은 지원이 필요합니다.

▷ 마지막으로 40만여 명의 전국의 골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40만 전국 직장인 골퍼들이 저렴하고 즐거운 레크레이션이 되도록 협회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한직장인체육회 골프협회는 순수한 아마추어리즘으로 무장한 공식지정기부단체이며 사랑·나눔·기부정신으로 노사협력의 근간을 마련할 것입니다. 40만골퍼들의 성원과 협조가 필요합니다. 본 협회를 통해서 기쁨을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