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이규혁, 스피드 스케이팅 해설자 변신

'레전드' 이규혁, 스피드 스케이팅 해설자 변신

  • 기자명 이균재 기자
  • 입력 2014.11.05 09: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이균재 기자] ‘스피드 스케이팅의 전설’ 이규혁(36)이 중계석 마이크를 잡는다.



이규혁은 오는 14일(이하 한국시간) SBS스포츠에서 생중계 되는 2014 ISU 스피드 스케이팅 월드컵을 시작으로, SBS와 SBS스포츠의 해설위원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약 23년간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빙상 대표팀 맏형 역할을 톡톡히 해 왔던 이규혁은, 은퇴 후 중계석에서 후배들의 활약상을 전달하게 됐다.



제작진은 1994년 릴레함메르를 시작으로 총 6회 연속 올림픽 출전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이규혁이,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예리하면서도 애정 어린 해설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규혁은 은퇴 후에도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재치 있고 노련한 입담을 뽐내며 방송인으로서의 자질을 과시하기도 했다.



이규혁은 "처음 제안을 받았을 때 좋은 해설가로서 역할을 해낼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했다. 하지만 여러모로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고, 스케이트를 통해 받은 사랑을 많은 이들에게 돌려줘야 한다고 생각했다. 기존에 해설을 했던 선배들에게 다양한 조언을 듣고 공부해서 알차고 전문적인 시각의 해설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규혁의 소속사 브리온컴퍼니(임우택 대표이사) 측은 “이규혁이 제일 자신 있어 하는 해설 포인트는 현장에서 오랜 시간 후배들을 가까이 지켜본 것이다. 선수들의 목소리, 표정, 눈빛만 봐도 당일 컨디션을 예상할 수 있을 정도다. 워낙 막역하게 지내온 터라 후배들의 동작 하나 하나, 심리상태 등을 시청자들에게 생생하게 풀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정상급 세계 선수들의 다양한 정보에 능통한 것 역시 이규혁의 장점이다. 이규혁은 30년간의 선수 생활 동안 스케이트 강국들의 빠른 기술 진화와 선수들의 세대교체 변화 등을 직접 피부로 느끼고 체험한 바 있다. 이규혁과 세계 정상을 앞다투던 동료들은 현재 코치 또는 감독을 역임하고 있다.



한편, 빙상 대표 출신 부모님의 피를 이어 받아 4세부터 스케이트화를 신은 이규혁은, 13세 때 역대 최연소 국가대표로 발탁됐다. 국제대회에서 30여 개의 메달을 목에 걸고, 두 차례나 세계신기록을 경신한 그는 스피드 스케이팅의 역사를 대변하는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다, 2014 소치동계올림픽 무대를 끝으로 현역 은퇴를 결심했다.



dolyng@osen.co.kr



<사진>SBS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